‘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1:59본문
Download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hwp
국제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START’운동은 미국의 HEAD START와 영국의 SURE START, 캐나다의 FAIR START가 있다아 또 아시아에서는 1994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ANGEL PLAN’이 시행된 바 있다아
`START 캠페인`의 공통점은 12세 이하 저소득 층 아이들에게 교육상, 재정상, 건강상 최소한의 자기발전을 위한 기반을 형성하여 일반 소득층 아이들과 균등한 선상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goal(목표) 란 점이다. 국가에서 행하는 복지정책으로 만으로는 다룰 수 있는 수준이 아님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아 오죽하면 옛말에 ‘가난은 나랏님도 구제 못 한다’라는 말이 있겠는가.
<중앙일보사>는 지난 2004년 ‘탐사기획/가난에 갇힌 아이들’이라는 기획특집을 통해 격심한 사회경제 變化로 가정이 해체돼 사회로부터 소외받고 가난과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아 이후 이러한 심각한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사회단체와 기업체, 정부 언론기관이 적극 협력해 범국민적 사회운동을 전개하게 되었다.위스타트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의약보건레포트 ,
위스타트
순서
다.
이 운동의 정식 명칭은 `WE START`(이하 위스타트 운동). 선진국의 아동복지 program 중 하나인 ‘START’캠페인을 도입한 것이다. 대물림되는 경제적 빈곤은 우리 사회 근절돼야 할 ‘검은 뿌리’ 중 하나다.
Download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hwp( 14 )
설명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주는 시사점에 상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치열한 경제적 생존 경쟁에서 도태된 사람들. 이 시대 50만에 육박하는 실업자들과 그 밖의 저소득 빈곤층들이 그것을 대변한다.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지향하는 바 역시 이들과 동일한 맥락에 있다아
‘WE START’운동 참여 단체 늘어가
위스타트 운동본부에서는 저소득 층이 많은 지역에 공부방을 마련해 주는 운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아 현재 위스타트 …(drop)


,의약보건,레포트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쓴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약보건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
우리 사회는 민주주의 하의 평등사회이지만 ‘경제적’ 평등이 구현되는 사회는 아닌것이다 . 우리가 지향하는 자본주의는 수많은 물질적 풍요를 가지고 왔지만 마찬가지로 많은 희생자를 가지고 오기도 했다. 문제는 그 경제적 빈곤이 대물림 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