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게임중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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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04: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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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adolescent(청소년)들이 가상세계의 컴퓨터 게임에 빠져드는 중요한 요인이 되며 그 特性(특성)은 다음과 같다.
청소년들의 게임중독은 그 정도가 심각하고 그 결과로써 사회적인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나 집과 같은 비교적 건전한 공간을 돌아다니는 현실공간보다 컴퓨터로 만나는 가상공간이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더 위험할 수 있다 셋째, 기존의 TV가 계획된 정보를 일방적으로 보내는 단방향이고 전자오락이 기계와 게이 머의 수동적이고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졌다면, 네트워크를 통한 컴퓨터 게임은 이보다 훨씬 능동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쌍방…(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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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들의 게임중독은 그 정도가 심각하고 그 결과로써 사회적인 문제가 증가하고 있다아 이러한 靑少年(청소년) 게임중독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익명성은 상대방을 확인하기 어렵고 실제 공간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도덕성의 기준이 묵인되기도 하며, 현실과는 다른 ‘또 다른 나’의 창출이 가능하게 된다된다.보고서 , 청소년 게임중독인문사회레포트 ,
다.
첫째, 가상공간의 개방적인 특징은 게임의 상대가 지인(知人)의 범위를 넘어서 국내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본 적도 없는 전 세계의 어느 누구와도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게임의 경쟁상대가 무한정이므로 이기고자 하는 경쟁심리를 끝없이 자극하게 된다된다. 그래서 현실세계에서 내성적인 성격을 가진 adolescent(청소년)들이 가상세계에서 폭력적이고 무례하고 음란한 모습을 보이는 이중성을 보이기도 한다. 둘째, 익명성은 자신을 정확히 나타내지 않기에 현실에서는 억압하고 표현하지 못하는 욕구와 행동들이 표출되는 통로가 된다된다. 이러한 청소년게임중독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즉 컴퓨터 게임중독 adolescent(청소년)들은 게임을 통해 해소를 하려는 심리적인 의존과 중단했을 때 나타나는 금단, 내성증상과 학업, 사회적인 기능상의 심각한 change(변화)와 부適應을 보이며, 이는 2차적으로 심각한 사회 문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② 컴퓨터 게임중독의 원인(原因)
우선 컴퓨터 게임은 Internet의 발달로 컴퓨터 게임의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전자오락과는 현저히 다른 特性(특성)이 있다 adolescent(청소년)들은 컴퓨터 게임 속에서 또 하나의 현실인 ‘가상공간’은 이전의 전자게임과는 달리 개방성·익명성·쌍방향성의 매력적인 특징을 갖는다.
靑少年(청소년) 게임중독
보고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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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1
Ⅱ. 理論적 배경..............................................3
1. adolescent(청소년)과 컴퓨터 /3
2. 사이버 중독 / 5
1) 사이버 중독의 concept(개념) /5
2) 컴퓨터 게임 중독 /7
Ⅲ. 연구 방법.........................................11
1. 연구 대상 /11
2. 조사 방법 /12
Ⅳ. 결과........................................................14
1. adolescent(청소년) 게임중독 비율 /17
2. 게임과 adolescent(청소년)의 대인 관련 분석 /18
3. 부모님의 컴퓨터 사용여부에 따른 게임중독 관련분석 /19
4. 게임 경력과 게임 회수에 따른 게임 중독 관련 분석 /
Ⅴ. 논의 및 결론..........................................20
종합하면 adolescent(청소년)의 ‘컴퓨터 게임중독’은 컴퓨터 게임을 절제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빠져들어 중독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