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7:36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hwp
즉, 학교폭력 상담자는 학교폭력 피해자, 가해자, 가족 등 주변사람들
을 돕는 활동은 물론 학교폭력 문제 예방과 근절을 위해 활동한다.
[학교폭력상담]학교폭력(괴롭림,따돌림,왕따)상담
Ⅰ. 학교폭력 예방활동의 포괄성
Ⅱ. 학교폭력 상담의 중요성
Ⅲ. 목적에 따른 학교폭력 상담 구분
1. 예방상담
2. 위기상담
3. 추수상담
Ⅳ. 학교폭력 상담의 전문성
1. 학교폭력 상담자의 역할
2. 학교폭력 상담자의 전문기술
1) 개인에 대한 평가
2) 개인상담
3) 가족상담
4) 집단활동
5) 자문
6) 중재
7) 행정관리
8) 지도감독
9) 컴퓨터기술
10) 연구
Ⅴ. 학교폭력 상담의 展望(전망)
* Reference List
3.목적에 따른 학교폭력 상담 구분
학교폭력 상담은 학교, 사회단체, 政府(정부)기관, 상담전문기관 등 다양한 장면
에서 이루어지며 예방상담, 위기상담, 추수상담 등 과정별 목적을 위해 개인
상담, 집단상담, 자문과 중재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각 장면,
과정별 목적, 형태에 따라 상담활동의 실제 모습은 다소 차이를 나타낸다.
1)예방상담
예방상담은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의 심각성을 평가하며 문제가 더 심각
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예방적 개입을 하는 것이다.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활등에는 우선 학교폭력과 관련된 예방 교육 및 캠페
인활동이 포함된다 우선 학교폭력 상담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dro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
%20%EC%83%81%EB%8B%B4_hwp_01.gif)
%20%EC%83%81%EB%8B%B4_hwp_02.gif)
%20%EC%83%81%EB%8B%B4_hwp_03.gif)
%20%EC%83%81%EB%8B%B4_hwp_04.gif)
%20%EC%83%81%EB%8B%B4_hwp_05.gif)
%20%EC%83%81%EB%8B%B4_hwp_06.gif)
Download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hwp( 33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학교폭력상담]학교폭력(괴롭림,따돌림,왕따)상담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인문사회레포트 ,
다. 학교폭력 문제와 관련하
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함은 더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이
에 따라 학교폭력 상담의 목적도 다양화될 수 있으나 가장 큰 목적은 무엇보
다 학교폭력 문제로 괴로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 학교폭력 문제를 근절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