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23:59본문
Download :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hwp
..
[marketing 윤리] marketing 윤리의 종류
목차
* marketing 윤리의 종류
Ⅰ. 제품의 윤리
Ⅱ. 가격의 윤리
Ⅲ. 유통의 윤리
Ⅳ. 판매원의 윤리
Ⅴ. 광고의 윤리
Ⅵ. 광고대행사의 윤리
1. 광고대행사의 윤리
2. 광고주의 윤리
marketing 윤리의 종류
1. 제품의 윤리
기업의 marketing 활동은 여러 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나 가장 보편적인 분류 방식은 메카시(E. J. McCarthy)의 marketing 믹스(4pcs)의 4가지 요소가 대표적이다.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의 제요소는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경로(place channel) 등으로 이는 표적시장으로서의 고객이 모든 marketing 활동의 역점이 되고 있따 marketing 윤리에서도 이러한 분류로 구분하여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둘째, 제조물책임문제(product liability=PL)인데 이는 제품의 결함 또는 부족한 안전성으로 인하여 사용자가 인적 ? 물적 ? 정신적 피해를 당했을 때 그 제품의 공급자가 배상을 해야 하는 제도이다.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
설명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hwp( 44 )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1.gif)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2.gif)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3.gif)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4.gif)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5.gif)
![[마케팅%20윤리]%20마케팅윤리의%20종류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C%A4%EB%A6%AC%5D%20%EB%A7%88%EC%BC%80%ED%8C%85%EC%9C%A4%EB%A6%AC%EC%9D%98%20%EC%A2%85%EB%A5%98_hwp_06.gif)
[marketing 윤리] marketing 윤리의 종류
목차
marketing 윤리의 종류
Ⅰ. 제품의 윤리
Ⅱ. 가격의 윤리
Ⅲ. 유통의 윤리
Ⅳ. 판매원의 윤리
Ⅴ. 광고의 윤리
Ⅵ. 광고대행사의 윤리
1. 광고대행사의 윤리
2. 광고주의 윤리
marketing 윤리의 종류
1. 제품의 윤리
기업의 marketing 활동은 여러 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나 가장 보편적인 분류 방식은 메카시(E. J. McCarthy)의 marketing 믹스(4pcs)의 4가지 요소가 대표적이다.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의 제요소는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촉진(Promotion), (4) 경로(place channel) 등으로 이는 표적시장으로서의 고객이 모든 marketing 활동의 역점이 되고 있따 marketing 윤리에서도 이러한 분류로 구분하여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조물책임의 요건이 민법상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요건과 다른 점은 민법상의 불법행위에 대한 책임은 (1) 제조업자의 고의나 과실이 입증되어야 하고, (2) 그것과 손해발생이 인과관계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제조물책임의 경우에는 (1) 제조업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어도 제조물 자체에 결함이 있고, (2) 그 제조물의 결함과 손해발생 사이에…(skip)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 ,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윤리 마케팅윤리 종류
순서
마케팅,윤리,마케팅윤리,종류,경영경제,레포트
다.
제품의 윤리는 사회적 관심 때문에 제품관리의 비윤리적문제는 우선 법적규제를 받는다. 이것은 소비자의 안전과 건전한 거래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법으로 규제하는데 (1) 제품안전문제, (2) 제조물책임문제, (3) 제품보조문제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첫째, 제품안전문제는 세 가지로 구분하는데 (1) 제품자체의 결함, (2) 제품이 위험하게 만들어진 상태, (3) 건강식품에 발생하는 위험문제 등이다.
제품의 윤리는 사회적 관심 때문에 제품관리의 비윤리적문제는 우선 법적규제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