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작성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1:13
본문
Download : 학습지도안 작성법.hwp
,사범교육,레포트
학습지도안작성법
레포트/사범교육
<학습 지도안의 의미>
<학습 지도안 작성의 당위성>
<학습 지도안 작성 방법>
1. 단원명
2. 단원설definition 근거(이유)
3. 단원의 目標(목표)
4. 학습내용의 구조화(課題分析)
5. 지도 계획(차시별 학습내용)
6. 평가 계획
7. 본시 지도안(전개안)
8. 본시 目標(목표)
<학습 지도안의 의미>
학습지도안은 교수-학습의 目標(목표)를 效果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의 目標(목표) 내용 과정 행동 reference(자료) 평가 등을 구체적이고, 주도 면밀하게 조직적으로 구안한 Plan(계획서)이다. 課題 分析의 입장에서 볼 때 최종 수업 目標(목표)의 확인과 선수 학습내용 및 학습의 위계 관계 파악에 도움을 준다. 기재 …(To be continued )
순서
다.
4. 학습내용의 구조화(課題分析)
效果적이고 조직적인 학습지도가 이루어지기 위하여서는 학습내용을 구조화해야 한다.학습지도안작성법 , 학습지도안 작성법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지도안 작성법
학습지도안 작성법에 대한 입니다.
5. 지도 계획(차시별 학습내용)
단원의 총시간에 알맞게 단원 전체의 내용을 시간 단위별로 안배하는 것이다. 문제식
2. 단원설definition 근거(이유)
단원 설definition 근거는 종래 교재관이라 불렀던 것으로 단원이 학습내용으로서 어떤 의미가 있으며 어떤 근거로 설정되었는지를 밝혀주는 것이다.
가. 題目식
나. 방법식
다. 단원 설definition 근거는 대개 국가 사회의 요구면, 개인(학습자)의 목적과 요구면, 교과(학습내용)의 가치면을 항목별로 포괄적으로 진술한다.
<학습 지도안 작성의 당위성>
1. 유목적적 학급 활동 전개의 效果
2. 학습지도 요소 누락 방지의 效果
3. 학습내용의 범위와 계열 확파의 效果
4. 학습지도 reference(자료)의 준비 철저의 效果
5. 평가의 관점과 방법의 최적화의 效果
<학습 지도안 작성 방법>
1. 단원명
학습내용의 주제, 題目으로 학습의 방향을 알아 불 수 있는 것으로 여기에는 학습 내용에 따라 재제, 題目, 문제, 단원 어느 것을 써도 좋다. 따라서 학습의 가능성이 고려되어야 하고 이는 학습내용 추출의 기반이 된다 기술 내용은 보통 지적 측면, 기능적 측면, definition 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진술하나 이것 역시 교과의 특질에 맞게 하여야 한다.




Download : 학습지도안 작성법.hwp( 99 )
설명
학습지도안 작성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3. 단원의 目標(목표)
단원의 目標(목표)는 학습지도가 지향하려는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다. 학습내용의 구조화는 중심가치와 기본요소 및 구체적인 사상을 계통화하고 일관성 있게 조직하는 것이다. 단원명을 설정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