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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문학작품과 구별되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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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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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원인(原因)-결과`와 `결과- 원인(原因)`은 어떻게 뒤집어지느냐에 따라 그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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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原因)- 결과식 구성은 시간적 순서대로 진행하며, 결과- 원인(原因)식 구성은 추리적 기법, 회상(Flashback)을 이용하는 이야기 전개방식을 따른다. 에피소드식 구성은 시간적 순서이거나 회상이거나 간에 복합적으로 쓰면서 일상적인 이야기 (에피소드)에 집중하는 속성 이 있따

프랭크 마샬(Frank Marshall)감독의 <얼라이브 Alive>(1993)를 보면 비행기가 설산에서 추락함으로써 구조를 기다리는 사람들의 생존 이야기가 감동적으로 그려진다. 물론 이것은 하나의 가정이다. 이 영화는 단적으로 원인(原因)-결과식 구성을 갖고 있따 처음에 비행기 추락사고를 당한 것이 원인(原因)이 되고, 그 이후 그 사건의 여파로 사람들의 심리나 행동이 변해가는 결과를 추적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따

물론 엉뚱한 발상이긴 하지만 만약 처음에 비행기 사고가 나고, 그 다음에는 생존자들이 왜 비행기 사고가 났는가 하는 사건을 추리하는 과정을 그리는 영화로 각본이 구성되었다면, 그건 똑같은 이야기가 다른 구성, 즉 결과-원인(原因)식의 구성을 갖게 됨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어 버린다.

<쥬라기 공원 Jurassic Park>(1993)도 `원인(原因)-결과`식의 구성을 하고 있따 이 영화도 맨 처음에 공룡이 제한구역을…(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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