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아동의 교육environment(환경) (학교environment(환경) ,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envi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17:05본문
Download : 아동의 교육환경(학교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환경).hwp
학교의 시설 설비와 교사의 지도 철학이 아동을 존중하여 개성을 살리기 위한 것일 때 아동은 편하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교육環境(환경)을 결정짓는 요소는 학교의 교육과정을 비롯하여 교사 및 학교시설 같은 교육기관의 環境(환경)과 부모의 교육열 등이 있따 교육과정은 시대와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고 교육철학에 근거하기 때문에 국가와사회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따 교육과定義(정이) 내용과 방법이 아동의 입장에서 조직되는 아동중심교육과정이라면 학교에서 아동의 행복지수는 높아질 것이다.
부모들은 종종 아동이 장래 사회에 나가 경쟁력을 갖추고 앞서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아동에게 과도한 기대를 하게 되는데, 아동은 과도한 학습 압력을 받으면 오히려 아동의 정서를 억압하게 되어 성장발달에 나뿐 influence을 미칠 수 있따 부모가 교육열이 있으면 좋지만 아동의 능력과 소질을 이해한 후에 그에 맞는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동의 교육環境(환경)을 나타내는 지표로는 학급당 학생 수, 교사 1인당 담당하는 학생 수, …(To be continued )
아동의 교육environment(환경) (학교environment(환경) ,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environment(환경) )
Download : 아동의 교육환경(학교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환경).hwp( 23 )
순서
아동의 교육environment(환경) (학교environment(환경) ,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environment(환경)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아동,교육환경,학교환경,방과,후,아동보육,사교육환경,인문사회,레포트
아동의 교육환경(학교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환경) , 아동의 교육환경(학교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환경)인문사회레포트 , 아동 교육환경 학교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환경
다. 교사는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 외에 부모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성인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아동의 교육環境(환경)(학교環境(환경), 방과 후 아동보육, 사교육環境(환경))
목차
아동의 교육環境(환경)
I. 학교環境(환경)
II. 방과 후 아동보육
III. 사교육環境(환경)
서지사항
아동의 교육環境(환경)
교육環境(환경)은 형식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교環境(환경)을 말하는데, 가정과 사회는 아동 외에 성인들과 함께 구성된 사회인 데 비하여 학교環境(환경)은 오로지 아동만을 위한 環境(환경)이다.
I. 학교環境(환경)
아동이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처음으로 의미 있는 성인을 만나는 곳이 학교이고, 의미 있는 성인은 교사이다. 학교사회는 또래들로 평등하고 대등하게 구성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가정에서 배울 수 없는 지식과 태도, 기술을 익힌다. 아동이 바람직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좋은 교육環境(환경)에서 또래들과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경쟁과 협력을 통해서 사회적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