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치료의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9:38본문
Download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hwp
미술교육은 전반적인 발달을 목적으로 대다수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지만, 미술치료는 발달이 목적이 아니라 개선이 목적이며 개개의 아동의 상황이나 상태에 맞추어서 방법이나 접근이 달라진다.
Download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hwp( 77 )
유아미술치료의 instance(사례)
레포트/사범교육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instance(사례) , 4. 맺는말, , 자료를내려받다 : 26K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事例(사례)
4. 맺는말
미술치료는 미술교육과는 다르다. 그런 점에서 미술교사가 미술치료사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가장 큰 차이점은 교육적인 발전이 아닌 치료적인 개선이라는 점이다. 아동이 가지고 있는 문제 행동혹은 감정등을 해결하려는 것이다. 물론 요즈음의 미술교육의 입장도 이러한 점에서는 유사하다. 즉, 획일적인 계획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본 연수과정에서 원하는 바는 미술치료사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아닌것이다 . 미술교사 혹은 유아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올…(省略)
1. 들어가면서, 2. 발달과 미술교육, 3. 미술치료의 사례 , 4. 맺는말, , FileSize : 26K , 유아미술치료의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미술치료
미술치료,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다. 클레머도 미술교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신의 경험을 통해 치료적인 방향으로의 미술을 발전시켰지만, 이제 미술치료는 너무도 달리 발전을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