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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의미와 논의 및 구성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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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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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시장지향성
이라는 용어는 marketing 에 대한 논의를 기반으로 도출되었지만, marketing 槪念을 보다 체계화
시키기 위해 사용된다(LaEferty & Hult, 2001).

(2) Kohli와 Jaworski의 定義(정이)

시장지향성은 소비자의 욕구와 관련하여 시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를
조직 전체가 공유하며, 궁극적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조직 전체의 반응성을 보여 주는 구
체적인 조직활동이라 定義(정이)한다(Kohli & Jaworski, 1990).

(3) Narver와 Sl…(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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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marketing 은 기업이 생산하는 생산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개발하고, 가
격을 책정하고, 유통시키며, 소비자의 意見을 수렴하는 활동으로 이해된다(Kotler & Levy,
1996). 일반적인 marketing 槪念은 소비자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이들을 만족시킴으로써 이
윤을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주로 소비자에 대한 지향성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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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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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의미와 논의 및 구성요소
목차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Ⅰ. 비영리조직에서의 시장지향성 의미

1. 시장지향성의 일반적 의미
1) Kotler와 Levy의 定義(정이)
2) Kohli와 Jaworski의 定義(정이)
3) Narver와 Slater의 定義(정이)

2.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논의
1) 서비스 대상자
2) 서비스 비용

Ⅱ.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

1. 시장관련 정보의 수집
2. 정보보급 및 공유
3. 조직의 반응성

Ⅲ. 시장지향성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조직의 리더
2. environment(환경) 적 요소
Reference List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1. 비영리조직에서의 시장지향성 의미

1) 시장지향성의 일반적 의미

(1) Kotler과 Levy의 定義(정이)

시장지향성은 marketing 활동에 대한 논의에서 출발하여 발전되어 왔으며(Liao al., 2001),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조직활동에 있어서 구체적인 marketing 기술...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의미와 논의 및 구성요소


목차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Ⅰ. 비영리조직에서의 시장지향성 의미

1. 시장지향성의 일반적 의미
1) Kotler와 Levy의 定義(정이)
2) Kohli와 Jaworski의 定義(정이)
3) Narver와 Slater의 定義(정이)

2.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에 대한 논의
1) 서비스 대상자
2) 서비스 비용

Ⅱ. 시장지향성의 구성요소

1. 시장관련 정보의 수집
2. 정보보급 및 공유
3. 조직의 반응성

Ⅲ. 시장지향성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조직의 리더
2. environment(환경) 적 요소


*Reference List
*비영리조직의 시장지향성

1. 비영리조직에서의 시장지향성 의미

1) 시장지향성의 일반적 의미

(1) Kotler과 Levy의 定義(정이)

시장지향성은 marketing 활동에 대한 논의에서 출발하여 발전되어 왔으며(Liao al., 2001),
이러한 이유 때문에 조직활동에 있어서 구체적인 marketing 기술의 활용과 동일한 의미로
이해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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