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그 매체적 가치와 비즈니스적 가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4:24본문
Download : 스포츠, 그 매체적 가치와 비즈니스적 가치.hwp
농구나 배구 같은 실내경기의 경우에는 큰 논란거리가 되지 않지만 축구와 같이 넓은 경기장을 오가는 경기에서는 광고주들이 보드의 위치에 매우 민감하기 마련이다. 스포츠marketing 에이전트들의 역할은 단순히 매체를 판매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매체의 단점을 보완하고 advantage(장점) 을 기업에 접합시켜 극대화하는데 있으며 이는 말그대로 marketing 적인 접근을 통해 움직이지 않는 광고의 설득력을 배가시키는 노력이라 할 수 있다아 여기서 intro 하는 스포츠광고는 스포츠 비지니스의 중요한 일부분이며 이를 통해 스포츠marketing 의 활용점과 그 사업적 가능성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리라 믿는다. 대체로 센터라인 부근이나 엔드라인 근처의 보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기는 하지만 모니터 결과에 따르면 중계카메라의 위치상 사각지대가 아닌 한 노출 정도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며 차라리 우연적이기는 하지만 당일 경기의 진행양상이 보드의 노출을 좌우하는 것으로 보인다.
설명
순서
스포츠,그매체적가치와비지니스적가치
레포트/경영경제
다.스포츠,그매체적가치와비지니스적가치 , 스포츠, 그 매체적 가치와 비즈니스적 가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 그 매체적 가치와 비즈니스적 가치
스포츠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고 비즈니스적 가치에 대하여 요점하였습니다. 다만 격렬하게 움직이는 선수들의 몸놀림에 힘입어 역동성을 확보할 뿐인 것이다.
…(drop)
Download : 스포츠, 그 매체적 가치와 비즈니스적 가치.hwp( 51 )





스포츠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즈니스적 가치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포츠를 통한 광고라고 하면 보드광고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사다리꼴로 세운 보드의 측면이 A자형이라서 흔히들 A-Board라고 부르고 있다아 경기장의 시설을 이용한 다른 광고들과는 달리 보드광고의 권리는 그 경기의 주최측이 보유하게 된다
예를 들면 지난 한일축구전 같은 국가대표팀간 친선경기의 경우는 주최국의 축구협회가 그 권리권자가 되고,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전 같은 경우는 대회의 주최단체인 아시아축구연맹(AFC)측이 권리권자가 된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보드광고의 가치는 대회 자체의 중요성, 관심도에 비례한다. <표1>은 스포츠를 통해 직간접으로 이루어지는 광고의 형태를 분류해 본 것이다.
스포츠광고의 종류와 특징
스포츠를 매개로 한 광고는 사실 매우 다양하다.
스포츠광고의 종류와 특징
Epilogue
스포츠의 현장에서 선수들은 그 어떤 드라마보다도 극적으로 움직이지만 스포츠 매체 광고 자체는 TV광고 처럼 화려하지도 신문광고 처럼 논리적이지 못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