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법 제정에 따른 alteration(변화) 와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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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9: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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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비 문제는 학부모들이 외국으로 자녀들을 유학보내려는 이유 중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을 만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따 OECD 회원국들의 각국 교육예산에서 유아교육예산이 차지하는 비율이 7%에 이르고 스웨덴(17%)이나 프랑스(11.5%)는 이보다 훨씬 많다. 즉 공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이루어질게 아니라 (영)유아기부터 국가에서 체계적인 호로그램을 마련하여 실시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유아교육법의 목적은 유아교육을 공교육화 함으로써 질적인 교육을 관리하자는데 있따 이로써 국가는 필요로 하는 우수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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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법 제정에 따른 alteration(변화) 와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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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1. 서론
2. 제정이 이유 (당위성)
3. 유아교육법 7년간의 행로 총망라
4. 유아교육법의 목적
5. 유아교육법 제정이 의의
6. 유아교육법의 내용
7. 유아교육법 제정 후 달라지는 것
8. 향후展望(전망) 과 처리해야할문제
9. 結論
2. 제정이 이유 (당위성)
첫째, 유아교육(보육 포함) 예산 확보 문제-교육부 전체 예산의 1% 정도(3500억원)로, 학부모가 부담하는 유아교육비는 5조6000억원에 이른다. 교육부는 유아교육의 공교육화에 따른 재정지출 확대에 부담을 느끼고 있따 둘째, 교육의 시발점-유아기는 인간 형성의 기초 요소들이 결정되는 시기이므로 체계적이고 양질의 교육이 필요하고 이를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적인 제도가 지원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