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 omi2 | omi.co.kr report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 omi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2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3:44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확률과 통계에 사용되는 추론의 종류가 언제나 직관적인 것은 아닌것이다 . 그러므로, 교육과정 속에서 다루지 않으면 학생들이 발전시킬 수 없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변화와 불확실성을 지혜롭게 다루는 능력이 유익할 것이다.

※ 수학적 사고와 확률적 사고
① 수학적 사고 : 인과적이고 결정적이며 논리적 property(특성)이 강함
② 확률적 사고 : 반 직관적이며 오류 가능성이 높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음

※ 학생들이 확률 통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① 수학은 공리를 바탕으로 연역적 사고 방법을 주로 사용하지만, 통계학은 여러 觀察을 토대로 한 귀납적 사고를 근간으로 한다.
확률교육의 기초에 대한 글이며,여러 가지 확률 개념 및 패러독스 등에 관한 글입니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상당수는 사전에 결정되고 있고, 규칙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어떤 문제의 경우에는 그 해가 가정에 의존하거나 불확실성을 어느 정도 가질 수도 있음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② 용어의 이해가 어렵다.
③ 답의 형태가 미적분과…(skip)

확률교육의 기초에 대한 글이며,여러 가지 확률 槪念 및 패러독스 등에 관한 글입니다.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
※ 수학적 사고와 확률적 사고
※ 학생들이 확률 통계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유
※ 확률지도의 두 가지 흐름
※ 학교 수학에서의 확률지도의 drawback(걸점) 및 대책

2. 확률관념의 역사(歷史)적 발달

3. 확률의 여러 가지 定義(정이) 및 논의
※ 확률 사용의 이중적인 의미

4. 확률 관념 발달에 관한 심리적 고찰
가. Piaget의 연구
나. Fischbein의 연구

5. 여러 가지 확률 관념 및 패러독스
가. 여러 가지 확률관념
나. 파라독스

6. 확률 관념의 이해
※ 확률적 사고와 직관의 세계

7. 확률교육과정

1. 들어가는 말
※ 불확실한 현상에 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
통계와 확률에 대한 확고한 기초는 학생들의 삶 전체를 통하여 유용한 사고 도구와 사고 방법을 제공한다.[수학교육]확률교육의기초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자연과학레포트 ,


순서


Download :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hwp( 26 )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1.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2.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3.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4.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5.gif [수학교육]%20확률교육의%20기초_hwp_06.gif

[수학교육] 확률교육의 기초

,자연과학,레포트

[수학교육]확률교육의기초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다.
전체 37,9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