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9:35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hwp
.....
2) 효과(效果)의 법칙
행동주의 理論(이론) & 인지주의 理論(이론)
1) 선행조직자의 활용
4.인지주의 理論(이론)의 한계
2) 유의미 학습의 원리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행동주의 理論(이론)
1. 행동주의 理論(이론)
순서
학습자가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를 보였을 때는 긍정적 강화(칭찬이나 상 등의)를 통해 학습을 촉진시키고, 바람직하지 못한 반응에 대상으로하여는 부정적 강화(벌이나 꾸지람 등의)에 의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버리고 바람직한 학습방향으로 학습자를 유도하는 원리이다.
3.인지주의 理論(이론)의 다섯 가지 학습원리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 보는 학습은 환경의 조성에 따른 학습자의 행동의 변화이다. 따라서 학습내용을 단계별로 나누어 반복연습을 하는 것이 효과(效果)적이다. 즉, 학습자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여러 활동을 학습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학습은 크게 세 가지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
심리학 인지주의 행동주의 강화의법칙 스키너 학습원리





심리학 인지주의 행동주의 강화의법칙 스키너 학습원리 / ()
3) 연습의 법칙
1) 인지발달理論(이론)
2) 정보처리理論(이론)
심리학 인지주의 행동주의 강화의법칙 스키너 학습원리 / ()
3) 정보재생의 strategy 활용
4) 정보처리strategy의 교수
1) 강화의 원리
2) 효과(效果)의 법칙
다.
1) 강화의 원리
2. 인지주의 理論(이론)
5) 내재적 학습동기의 강조
학습에서의 피드백, 즉 적극적 학습활동은 학습내용에 대한 진전이나 효과(效果)를 인식했을 때 계속된다는 학습원리이다. 하위 단계의 쉬운 학습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었을 때, 긍정적 강화에 의해 점차적으로 높은 단계의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행동주의 theory(이론)과 인지주의 theory(이론)
3) 연습의 법칙
Download : ★행동주의이론과_인지주.hwp( 36 )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위해서는 계속적인 반복연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