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1:22본문
Download :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hwp
3)각 단계에 있어서 위기의 해결은 그 단계의 위기를 나타내는 상호 대립되는 characteristic(특성)이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발단단계
1단계
영아기
(0~1)
2단계걸음마기
(1~3세)
3단계
유아기
(3~5세)
4단계
아동기
(6~11세)
5단계
靑少年기
(12~20세)
6단계 성인기(20~40세)
7단계 장년기 (40~60세)
8단계 노년기
(65세~)
심…(skip)
2)각 단계의 위기는 모두 대립되는 characteristic(특성)을 가진다. 그는 각 발달 단계가 모든 인간에게 정용되는 필수적인 과정으로 순차적으로 일어나는 점성의 원리에 따라 자아가 발달한다고 하였다. 정체성 위기에 따른 8단계의 성격발달은 다음과 같다.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학을 기초하여 인간의 심리사회적 발달은 8단계로 구분하여 각 기의 단계마다 심리사회적 위기가 있음을 지적하고 개개인이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품성이 형성된다고 보았다.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 ,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사범교육레포트 ,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아동발달,에릭슨의심리사회적,사범교육,레포트
순서
20051056
손민근
-에릭슨의 심리사회적발달의 단계적 특징(심리사회적위기/기본적 감점/주요병리)을 간단한 예시와 함께 설명(說明)하시오.
에릭슨은 history(역사)
적인 인물들에 대한 analysis과 생애의 전과정이 심리사회학적 발달에 대한 고찰을 통해 자아의 발달이 어떻게 전개 되는지를 알고자 했다.각단계는 부정적이고 바람직하지 않은 측면을 전적으로 배제할 경우 오히려 지장이 있을수 있따
4)각 단계마다 성취해야할 발달 과업이 있으며 이것은 다음 단계에서의 긍정적 발달의 토대가 된다
Download :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hwp( 35 )
아동발달 에릭슨의심리사회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