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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브랜드分析및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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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마케팅戰略
1. 레드불 기업introduction
“레드불,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줘요.”

1984년 創業자 디트리히 마테슈비츠가 태국에 출장을 갔을때 시차適應(적응)의 피로를 풀기위해 마신 태국의 에너지음료 의 강장음료 ‘크라팅 다엥’을 마시고 마법처럼 피로가 풀리는 것을 느끼고
그것을 착안해 오스트리아에 돌아가 레드불社 설립.

1987년 아웃소싱에 의한 본격적인 생산을 처음 .

2xxx년 정식 출시가 되기전 우리나라에 생소했던 레드불은 2xxx년 우리나라에 정식 출시됨으로써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이름을 날림.

2012년 현재 전세계 162개국에서 즐기는 레드불은 총 300억캔이상 소비되었으며, 전 세계 에너지음료시장의 50%이상을 차지하며,
F1 레이싱 팀, 뉴욕 레드불스 축구팀 등 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아

2. 기업선정배경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이 성공을 거두어 과반수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시험기간에 에너지음료를 마시는 것이 文化(문화)로써 자리매김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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