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중퇴 ; 측정(測定) 도구와 대책 program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2:00본문
Download : 청소년 중퇴.hwp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은 명퇴의 경우 자신이 중퇴한 학교나 동일 수준의 다른 학교로 복학하는 것이 불가능 하지만, 자퇴의 경우 본인이 원하면 언제라고 중퇴한 학교나 다른 학교로 복학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차이점은 많은 학부모나 교사들이 학생들의 장래를 위해 명퇴를 피하고 자퇴를 선호하는 경향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아 지금까지 한국 사회의 경우 학업 중퇴자라고 하면 가정 형편…(생략(省略))
adolescent(청소년) 중퇴 ; 측정(測定) 도구와 대책 program을 중심으로
레포트/인문사회
, , Ⅰ. 들어가며, ▣ 선행program analysis , , Ⅱ. 문제의 배경 , 1. 학교중퇴의 관념, 2. 학교중퇴의 요인, 3. 학교중퇴의 문제점, 4. 중퇴adolescent(청소년) 내역, , Ⅲ. theory(이론)적 배경 , 1. 징계에 대한 theory(이론)적 관점 , 2. 징계와 학교생활 適應(적응),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property(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property(특성), , Ⅳ. 중퇴 program, 1. program명, 2. 진행기간, 3. program 대상, 4. program 목적 및 목표(目標), 5. program 일정 및 세부내용, , Ⅴ. 평가(효과성analysis), 1. 개입목표(目標)별 變化 analysis, 2. 개인별 變化에 대한 질적 자료(資料) analysis, 3. 집단과정에 따른 analysis, , Ⅵ. 마치며 , , , 자료(資料)크기 : 281K
다. 여기서 중퇴는 자퇴(권고퇴학)와 제적(명령퇴학)등을 포함한다.
, , Ⅰ. 들어가며, ▣ 선행프로그램 분석 , , Ⅱ. 문제의 배경 , 1. 학교중퇴의 개념, 2. 학교중퇴의 원인, 3. 학교중퇴의 문제점, 4. 중퇴청소년 현황, , Ⅲ. 이론적 배경 , 1. 징계에 대한 이론적 관점 , 2. 징계와 학교생활 적응,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특성, , Ⅳ. 중퇴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 2. 진행기간, 3. 프로그램 대상, 4.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5. 프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 , Ⅴ. 평가(효과성분석), 1. 개입목표별 변화 분석, 2. 개인별 변화에 대한 질적 자료 분석, 3. 집단과정에 따른 분석, , Ⅵ. 마치며 , , , FileSize : 281K , 청소년 중퇴 ; 측정도구와 대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중퇴 청소년중퇴프로그램 청소년학업중단
청소년중퇴,청소년중퇴프로그램,청소년학업중단,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청소년 중퇴.hwp( 78 )
Ⅰ. 들어가며
▣ 선행호로그램 analysis(분석)
Ⅱ. 문제의 배경
1. 학교중퇴의 槪念
2. 학교중퇴의 原因
3. 학교중퇴의 問題點
4. 중퇴youth present condition
Ⅲ. theory 적 배경
1. 징계에 대한 theory 적 관점
2. 징계와 학교생활 adaptation(적응)
1) 징계대상 학생의 심리적 characteristic(특성)
2) 징계대상 학생의 사회적 characteristic(특성)
Ⅳ. 중퇴 호로그램
1. 호로그램명
2. 진행기간
3. 호로그램 대상
4. 호로그램 목적 및 目標(목표)
5. 호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
Ⅴ. 평가(효율成分석)
1. 개입目標(목표)별 變化(변화) analysis(분석)
2. 개인별 變化(변화)에 대한 질적 data(자료) analysis(분석)
3. 집단과정에 따른 analysis(분석)
Ⅵ. 마치며
Ⅱ. 문제의 배경 . 학교중퇴의 槪念 학교중퇴란 정규학교(초·중·고) 재학 중 비행, 질병, 가계곤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서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는 것을 말하고, 학교중퇴자는 그러한 학생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