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학기(3월-8월) observation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7 17:17본문
Download :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예시: 3/8 관찰기록, 3/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3/27
<영역별 발달 및 놀이>
무지개 낙하산을 손으로 잡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위, 아래로 들거나 흔들어봄. 낙하산 안에 들어가 꼭꼭 숨어라” 하고 말하며 놀이하였음.
<영역별 발달 및 놀이>
놀이시간에 집중하여 화장실에 가는 것을 잊고 바지에 소변 실수하는 모습을 중간 중간 교사가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음.
-신체
3/19
만2세관찰일지,만2세,평가인증관찰일지,평가제관찰일지,만2세평가인증,만2세평가제,영아관찰일지
3/26
만 2세반 영아 觀察(관찰) 기록 (3월)
교사가 “우리 화장실 다녀올까?”하고 말하니 “싫어. 안갈래.”하며 말함.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언어
-미술:
이하 skip.
자세한 observation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環境에 익숙해지면서 잘 먹지 않았던 식습관도 점차 改善 되어지고 있음.
<해석>
만 2세반 영아 觀察(관찰) 기록
-배변습관
-식습관:
“분홍색 종이” 하고 말하며 바구니에 있는 종이를 꺼냄. 색연필로 끼적이기를 한 후 교사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하트”하고 말함.
물으니 “엄마 언제와?”하며 눈물짓는 모습을 보임. 손 인형으로 “엄마랑 있다가 만나자.”하고 대답해주니 웃음.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구분
-배변습관:
설명
-언어:
-미술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하트 스티커를 떼어 친구의 얼굴에 붙여 주기도 했음.
이름 카드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와 선생님의 이름을 말함. 불분명한 발음으로 이야기할 때 교사가 다시 친구의 이름을 말해주면 따라서 말하기 했음.
-식습관
3/18
다.
스티커를 떼어보는 활동을 통해 눈과 손의 협응력을 기를 수 있었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보고 긍정적인 친밀감도 형성할 수 있었음.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observation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기본생활습관>
만2세 1학기(3월-8월) observation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기본생활습관>
*해석:
Download : 만2세 관찰일지 7명 1학기.zip( 15 )
*해석;
놀이시간 바지에 소변 실수를 하고 계속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예시: 3/8 observation기록, 3/18 observation기록, 총 해석)
3/3
3/8
스스로 잘 먹으나 중간 정도 먹은 후 “안먹어.”하며 자리를 이동함. 교사가 “조금만 더 먹어볼까?”하고 물으니 “아니” 하며 이동함.
가정과 연계하여 바른 자세로 앉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도하겠음.
-신체:
3/11
-수면습관
순서
3/5
친구들의 사진이 출력 된 종이를 보고 사진 속에 있는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이름을 말함.
*해석:
3/4
-음률
*해석: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같은 반 친구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었음.
-감각.탐색
유희실에 있는 공을 손으로 잡고 교사를 향해 던져봄. 교사가 공을 받아 다시 던져주니 공이 떨어지는 곳으로 달려가 공을 잡아보았음.
친구와 교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교사의 언어를 듣고 모방하여 정확한 언어로 발음하는 연습을 함.





-역할.쌓기
주어진 양의 밥과 반찬을 잘 먹으나 자리에 앉을 때 무릎 꿇고 앉거나 자세를 자주 바꾸며 뒤척이는 모습을 보임.
3/20
<觀察(관찰) 내용>
교사가 엄마 손인형으로 “안녕?”하고
*해석:
만2세 7명 분량의 3월부터 7월까지 기록된 1학기 observation일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