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戰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9:15
본문
Download :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_SLIDE_1_
글로벌 경영이란
1
_SLIDE_2_
1장의 위치
본문 내용 요약
토론 주제 제시
다국적기업을 자국기업으로 보지 않는 이유
다국적기업을 자국기업으로 보는 이유
토론
CONTENTS
2
_SLIDE_3_
Chapter 1
서론 _ 1장의 위치
3
_SLIDE_4_
1장의 위치
4
environment(환경) 차원
기업차원
부서차원
environment(환경) analysis
1.글로벌 경영이란
2.새로운 국제무역질서
3.글로벌금융environment(환경)
4.정치적,文化(문화)적 environment(환경)
5.글로벌책략의 수립
10.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11.글로벌제품개발과
marketing 활동 의 조정
12.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
13.글로벌경영활동의
재무적,회계적 통제
책략수립
평가와 통제
6.수출,계약 통한
해외사업운영
7.해외직접투자
8.국제합작투자와
책략적 제휴
9.해외인수합병
책략실행
_SLIDE_5_
Chapter 2
본문 내용 요약
5
_SLIDE_6_
‘다국적기업’ 이란
그룹 전체의 공통된 책략하에서 2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기업집단을 총칭하는 槪念
6
_SLIDE_7_
다국적기업의 긍정적 측면
고용기회 확대
국가 브랜드 이미지 향상
후진국에 선진 경영기법과 기술 전수
7
_SLIDE_8_
다국적기업의 부정적 측면
저개발국에 진출하여 자원과 노동력 탈취
투자 가치가 없어질 경우 미련 없이 타국으로 이동
저개발국의 政府(정부)를 매수하고 배후에서 조종
과거
현재
스위스의 Nestle는 총자산과 매출의 대부분이 해외에서 발생
하지만, 스위스에서 고용하는 종업원은 극히 일부에 해당됨
-` 즉, 스위스에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을 가져다 주지 못함
8
_SLIDE_9_
사라져가는 다국적기업
Nestle와 같은 상황은 현재도 세계 곳곳에서 진행 중
진정한 의미의…(drop)






설명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戰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경영이란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글로벌,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戰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example(사례) 분석,swot,stp,4p
Download : 글로벌 경영이란,다국적기업경영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2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