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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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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marketing strategy

I. 서론

1. 기아자동차 기업intro

기아자동차의 전신은 1944년 12월 세워진 경성정공이다. 1944년 고국으로 돌아와 자전거 부품 제조공장인 경성정공을 설립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국산 최초의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고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을 인수하였고, 1981년 government 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버스 전문생산업체’로 지정받았다. 1944년 고국으로 돌아와 자전거 부품 제조공장인 경성정공을 설립했다. 경성정공의 설립자는 김철호 회장이다. 당시 소형승합차 봉고 코치는 ‘봉고 신화’를 창조하며 기아산업의 주력 차종이 되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국산 최초의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고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



기아자동차의 marketing strategy

I. 서론

1. 기아자동차 기업intro

기아자동차의 전신은 1944년 12월 세워진 경성정공이다. 한국전쟁이 발발한 후 부산에서 국내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삼천리를 출시했다. 이후 1952년 2월 기아산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기아의 뜻은 起(일어날 기), 亞(아시아를 뜻하는 아)이다.
1962년 日本 마쓰다자동차와 기술제휴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을 생산했으며 이 차는 ‘삼륜차’, ‘딸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김철호 회장은 16세 때 日本 으로 건너가 자전거 기술을 배웠다. 한국전쟁이 발발한 후 부산에서 국내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삼천리를 출시했다. 2001년 4월 대규모 30대 기업 집단인 현대자동차그룹으로 편입되어 현대자동차를 새 주인으로 맞이한 후 현대자동차-현대모비스와 함께 자동차그룹의 3대 축을 이루면서 회생의 전기를 마련했다. 오사카 소재 삼화공장을 인수해 자전거 부품 너트와 볼트를 만들어 크게 성공했다. 1997년 법정관리를 거쳐 1998년 4월 회사요약절차가 처음 되었다. 1998년 10월 ‘기아자동차 국제 공개입찰’의 제3차 입찰에서 최종 낙찰자로 현대자동차가 확정되어 같은 해 12월 현대자동차는 기아자동차의 주식 51% 인수 계약을 체결 1999년 3월 현대그룹에 편입되었다가 2000년 8월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었다. 1990년대 경영악화 등을 이유로 급격히 내리막길을 걸었다. 이후 승합차 베스타, 소형승용차 프라이드 등을 출시하였고, 1990년 3월 현재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오사카 소재 삼화공장을 인수해 자전거 부품 너트와 볼트를 만들어 크게 성공했다.
1962년 日本 마쓰다자동차와 기술제휴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을 생산했으며 이 차는 ‘삼륜차’, ‘딸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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