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알레르기성 비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8:19
본문
Download : 알레르기성 비염.hwp
Ⅱ본론
비염으로 가장 많이 의심되는 증상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다. * 겨울철 아침에 일어나면 코가 막혀 있어도 비염일까?
말 그대로 코 안에 염증(발열, 종창)이 있는 것으로, 비점막이 충혈되면서 붓고 그에 따라 비강이 폐색되어 코로 숨을 못 쉬고, 장액성 삼출액을 분비하는 비강 내의 염증으로 단순히 코에 염증이 있는 것이 비염이다. 이 밖에도 요인 물질이 매우 다양해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reaction(반응)하는 물질을 찾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은 찬 공기에 코의 하비갑개점막이 노출되면서 일시적으로 부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폐가 약한 체질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일시적으로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비염으로 보기는 어렵고 정상인도 찬 기운에 자주 노출되면 이런 증상이 난다. 단순한 코감기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알레르기성 비염
A+ 받은 data(資料)입니다~^^
순서
* 비염을 선택한 이유
1. 비염이란?
설명
레포트 > 의학계열
2. 비염의 증상
다른 큰 질병보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하게 된 이유는 우선 아버지께서 비염을 앓고 계셔서 환절기 또는 봄이 되어서 꽃이 피고 꽃가루가 날리는 때가 되면 항상 콧물이 자주 나시고 재채기를 자주 하시는 아버지를 보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비염을 조금이라도 덜 고생하시고 또 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내서 아버지께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비염을 앓게 되면 체력이 소모되기 마련. 체력이 저하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져 결국 만성비염이 되는 경우가 많아 감기를 달고 사는 꼴이 된다
Ⅰ서론
다. 또 그것 이외에도 저와 어머니는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고 비염을 예방하기 위한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자 선택하였습니다.
* 코감기도 비염이다?
[간호] 알레르기성 비염
A+ 받은 자료입니다~^^
3. 비염의 악影響(영향)
겨울철 아침에 일어나면 코가 약간 막힌 듯한 느낌이 드는 사람이 많다. 요인은 집먼지진드기를 비롯해 집 안의 화분, 곰팡이 및 세균, 동물의 털과 비듬 등이다. 그러나 이러한 느낌은 방이 따뜻해지면 차츰 없어진다.





만성비염은 코 막힘이 주 증상으로 가끔 콧물이 나오며, 알레르기성 비염과 달리 그 증상이 계속되는 특징이 있다 만성비염을 방치하면 콧병인 축농증으로 발전되는데 치료하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또 제 남동생 또한 아버지만큼 심한 것은 아니지만 비염이 약간 있어서 비염 때문에 자주 콧물이 자주 나고 재치기를 합니다. 그러므로 감기로 콧물이 나올 때는 초기 예방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만약 이런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 비염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Download : 알레르기성 비염.hwp( 62 )
알레르기성 비염
우리가 흔히 부르는 코감기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급성비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