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증시展望(전망) ] 이제 경기 변수에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0:47
본문
Download : 111031014021_.jpg
주말 동안 그리스 1차 구제금융 중 6차분 자금이 집행됐고, EU정상회의에서 유로존 채무위기 해결안이 도출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코스피 상승을 주도했다. 지난 주 EU정상회담에서 합의 도출이 가능했던 것과 이를 시장이 환영했던 이유 가운데 하나가 china(중국) 의 참여 가능성이다.
[주간증시전망] 이제 경기 변수에 주목
Download : 111031014021_.jpg( 55 )
설명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
순서
[주간증시展望(전망) ] 이제 경기 변수에 주목
다.
[주간증시展望(전망) ] 이제 경기 변수에 주목
코스피 지수가 지난주 두 달여 만에 1900선을 회복했다. 한 주간 외국인은 약 8000억원을 순매수한 반면 개인은 약 2조원가량 순매도했다.l 코스닥은 주간 기준으로 3% 넘게 상승했지만 대형주 강세에 밀려 상승폭은 크지 않았다.
이 가운데 G20에서 지난주에 이은 후속조치가 있을 지 주목된다된다. 한국의 무역수지나 미국의 제조, 고용지표 등에 관심이 필요하다.
레포트 > 기타
아울러 시장의 이목은 경기변수로 옮아갈 전망이다. 이번 주 증시는 유럽의 향후 행보와 경기變化(변화)에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이후 주 후반, 유럽 정상회의에서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1조유로 증액과 그리스 채무 탕감 50%에 합의하는 등 유럽 위기 해법이 도출되면서 코스피는 상승랠리를 이어갔다.
[주간증시전망] 이제 경기 변수에 주목





이승우 대우증권 연구원은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있다”며 “추격매수나 추가 비중확대는 자제하고 주식비중을 줄이는 전술도 고려해야 한다”고 밝혔다. china(중국) 의 유럽지원이 구체적 행동 계획이 수반되면 긍정적 분위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표>한주간 주가추이
코스피는 주간 기준 약 6.1%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통신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다.
증시는 이제 EU정상회담의 결과가 유럽에서 잘 이행되는 지 점검하는 쪽으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아 시장 내에서 원활한 자본조달이 가능할 지 등에 대한 각론 부분에서 의문이 여전하기 때문일것이다 이번 주 이벤트로는 G20 정상회의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이 예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