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戰略 및 기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3:58
본문
Download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ppt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戰略 및 기업分析
Download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ppt( 79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동아제약과,녹십자,마케팅전략,기업,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戰略 및 기업分析
산업 동향
environment(환경) 분석
기업 분석
제휴 내용
VRIO 모형
conclusion(결론)
목 차
산업 동향
바이오 산업의 관심 급증
신종 질병에 의한 의약품 수요 증가
신약 개발의 necessity 증대
외부environment(환경) 분석
정치(polity)
기술(technology)
culture(culture)
경제(economy)
사회(society)
environment(환경) 분석
기업분석 - 동아제약
Strength
-국내 제약회사 중 매출액, 순이익 1위
-자금 안정성
(부실자회사에 대한 구조조정)
-지속적인 해외진출 가능성 타개
-건강과 미용 의약품 수요 증가
Opportunity
Weakness
-주력상품 ‘박카스’의 매출액 감소 추세
-政府(정부)정책상 신약허가 건수 감소
-FTA로 해외 제약 업계의 한국 시장진출 모색 중
Threat
SWOT 분석
기업분석 - 동아제약
기업분석 - 녹십자
Strength
-백신분야 국내 선도업체
-지주회사경영시스템
-파라미비어의 국내 제조 및 판매 독점권 보유
-M&B를 통한 시너지 효과(效果)
-…(투비컨티뉴드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동아제약과 녹십자 마케팅전략 기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