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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리다홀리다(Holica Holica의 자사分析(분석)과 경쟁사分析(분석) 및 IMC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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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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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아름다워지는 마법에 홀리다
Holica Holica
_SLIDE_2_
Contents
01 시장 조사
02 경쟁사 analysis(분석)
- 이니스프리
- 미샤
- 더페이스샵
03 자사 analysis(분석)
04 IMC 전술
- 바이럴 marketing
_SLIDE_3_
01
시장조사
``
_SLIDE_4_
화장품(cosmetic)

01
시장조사
국내 화장품 소비의 Trade-down으로 산업 성장률 둔화 지속 예상
중고가 채널 위축에도 국내 브랜드 업체들은 점유율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
원브랜드샵의 외형 성장 기대는 유효하나, 경쟁강도 또한 지속 심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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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시장조사
국내 화장품 소비의 Trade-down으로 산업 성장률 둔화 지속 예상
1) 저가 채널로의 전환으로 average(평균) 구매단가 하락
2) 복합성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소비자의 구매 빈도 감소
1회 구매량 중가에도 총 화장품 구매량은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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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시장조사
_SLIDE_7_

01
시장조사
1) 2012년 고가 채널의 성장률 부진
2) 11년 대비 2012년 저가 브랜드의 성장률 증가
‘미샤’의 성공으로 저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적 장벽 낮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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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시장조사
기존 방문판매 채널 주요 고객이던 40-50대의 구매율 상승
저가 채널의 가치에 대한 인식change(변화) 및 고객 저변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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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시장조사
중고가 채널 위축에도 국내 브랜드 업체들은 점유율 확대하며 경쟁력 강화
고가 및 중가 채널 위축에도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국내 대형 업체의 브랜드 점유율 오히려 확대
_SLIDE_10_

01
시장조사
원브랜드샵의 외형 성장 기대는 유효하나, 경쟁강도 또한 지속 심화 중
가격할인, 사은증정 등 판촉행사의 진행강도와 소비자 구매액은 높은 상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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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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