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05:59본문
Download :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관하여.hwp
단품 수준에서 상품 정…(생략(省略))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순서
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정보시스템은 상품을 추적하는 데는 매우 열심이었지만 사람에 대한 정보를 추적하는 데는 적극적이지 못했다. 상품을 발주하여 최종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까지 많은 사람이 개입된다 예를 들면, 발주, 납품, 검품, 가공, 검열, 판매라고 하는 일련의 작업이 그것이다.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20마케팅에%20관하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C%A0%95%EB%B3%B4%5D%EB%8D%B0%EC%9D%B4%ED%84%B0%EB%B2%A0%EC%9D%B4%EC%8A%A4%20%EB%A7%88%EC%BC%80%ED%8C%85%EC%97%90%20%EA%B4%80%ED%95%98%EC%97%AC_hwp_06.gif)
Download : [경영정보]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관하여.hwp( 62 )
레포트/경영경제
I.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등장배경 , II.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이란? , Ⅲ.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의 절차 , IV.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의 응용 , , FileSize : 63K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소비자니즈 POS시스템 정보시스템
설명
데이터베이스마케팅,소비자니즈,POS시스템,정보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I.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등장배경 , II. 데이타베이스 marketing 이란? , Ⅲ. 데이타베이스 marketing 의 절차 , IV. 데이타베이스 marketing 의 응용 , , 파일크기 : 63K
I.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등장배경
II.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이란?
Ⅲ.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의 절차
IV. 데이타베이스 마케팅의 응용
우리의 현실에서 POS데이터의 활용이라고 하면 대부분이 재고 관리를 말하는 것이었다. 무엇이 팔리고, 무엇이 팔리지 않았는가 등 상품의 동향을 손바닥 보듯이 훤히 알 수 있다아 이러한 POS데이터는 주로 상품 구색이나 재고 삭감, 발주 정밀도의 향상을 위하여 사용되어 왔다. POS는 상품 구성을 중심으로 한 업무개선에 커다란 위력을 가지고 있다아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상품을 움직이는 것이 바로 사람이라는 사실이다. 분명히 POS는 단품 수준에서 판매 시점의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POS도 마찬가지이다. 상품이 움직이는 데는 반드시 사람이 움직이고 있으며, 상품과 사람은 불가분의 관계라 해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