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分析과 거시환경(STEEP)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06:46본문
Download :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분석과 거시환경(STEEP) 분석.pptx
순서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分析과 거시환경(STEEP) 分析
고객가치,Customer,Value,Analysis,과,거시환경,STEE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1.gif)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2.gif)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3.gif)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4.gif)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5.gif)
%EB%B6%84%EC%84%9D%EA%B3%BC%20%EA%B1%B0%EC%8B%9C%ED%99%98%EA%B2%BD(STEEP)%20%EB%B6%84%EC%84%9D_pptx_06.gif)
Download :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분석과 거시환경(STEEP) 분석.pptx( 24 )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分析과 거시환경(STEEP) 分析
_SLIDE_1_
고객가치 (Customer Value Analysis)analysis(분석)
_SLIDE_2_
목차
개요 및 배경
strategy적 근거 및 의미
강점과 우위
약점과 한계
적용 프로세스
2
_SLIDE_3_
개 요 및 배 경
개요
수익성이 있는 세분시장 선택을 위한 중심적 기준
기업의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 하기 위한 근거
배경
1947년, GE기획부서의 ‘Lawrence Miles’에 의해 창안
“고객가치analysis(분석) 의 근본적인 目標(목표)는 고객을 위해서 제품의 유용성과 심미적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 ”
정적인 속성을 지니는 제품품질에 초점을 둔 한계, 그러나 고객이 비즈니스 철학의 중심부에 위치하게 된 계기
3
_SLIDE_4_
개요 및 배 경 (2)
4
1950년 시장지향 철학
1970년 동아시아 日本(일본)의 모델strategy
- 전사적 품질경영TQM
1980년 서구로 확장
1990년 중반 고객가치 패러다임 확립
_SLIDE_5_
strategy적 근거 및 의미
strategy적 근거 : 고객가치가 경쟁우위의 가장 중요한 원천
→고객이 많이 찾는 세그먼트에 집중 투자
수익성 4가지 원천
1. 고객은 우수한 고객가치에 상대하여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
2. 기업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활용한다는 것은 고
객 가치 제공을 위하여 비용 效果적인 통로 제공
3.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광고는 저렴하고 고수익의 효
과적인 방법
4. 우월한 고객가치는 고객이탈로 인한 손실 방지
5
_SLIDE_6_
제품 속성
거래 비용
서비스
속성
리스크
수명주기
비용
인지된 희생
기대된
고객가치
인지된 혜택
고객가치의 속성/비용 모델
6
_SLIDE_7_
원하는 고객 가치
고객의
目標(목표)/목적
사용environment에서의
원하는 결과
원하는 제품속성과
속성의 성과
인지된 가치에 대한
고객만족
目標(목표) 기반 만족
속성기반 만족
결과기반 만족 …(drop)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분석과 거시환경(STEEP) 분석 , 고객가치(Customer Value Analysis)분석과 거시환경(STEEP)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고객가치 Customer Value Analysis 과 거시환경 STEEP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