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 omi1 | omi.co.kr report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 o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1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2:3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hwp




따라서 관계치료에서는 치료자와 내담자의 현재 이 시점(here and now)에 치료의 촛점을 둔다. 그러므로 심리치료에서는 내담자의 과거경험이나 무의식을 강조하기보다는 오히려 현재의 상태를 중요하게 여기며 특히 치료자와 내담자의 관계(relationship)의 발달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러므로 …(skip)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Download :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hwp( 62 )



다.
Taft(1933), Allen(1942), Moustakas(1959)는 Otto Rank의 理論을 아동의 놀이치료에 적용시킨 대표적인 사람들이다. Otto Rank(1936)는 아동의 발달단계중 출생의 심리적 상처(birth trauma)를 중요한 요인으로 강조한 사람이다. 이런 부정적인 경험때문에 아동들은 최초의 양육자와 분리-개별화의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 이런 과정에서 심한 어려움을 겪은 아동들은 지나치게 의존적인 아이가 되거나 심하게 매달리거나 아니면 반대로 고립된 아이가 된다 혹은 겉으로는 인간관계를 맺고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깊은 인간관계를 맺지 못하는 아이가 되기도 한다. 이 세 학자들은 아동의 출생시의 심리적 상처가 아동이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맺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보았다.
관계놀이치료란 이런 출생의 심리적인 상처가 치료자와의 깊고 따뜻한 인간관계를 경험함으로써 變化(변화)되는 치료과정이다. Otto Rank에 의하면 사람들은 이 출생의 심리적 상처 때문에 분리-분화(individuatation)가 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게 되며 분화의 어려움 때문에 갈등을 겪게 된다고 한다.
사회과학,놀이치료,놀이치료,주요,기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 [사회과학][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놀이치료 놀이치료 주요 기법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1.gif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2.gif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3.gif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4.gif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5.gif [사회과학][놀이치료]%20놀이치료의%20주요%20기법_hwp_06.gif





설명

[놀이치료] 놀이치료의 주요 기법

목 차

1. 관계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2. 게임놀이치료
3. 모래놀이치료
reference

1. 관계놀이치료(Relationship Play Therapy)

1) 理論적 배경

Jesse Taft(1933)와 Frederick Allen(1934)에 의하여 introduce된 관계놀이치료 理論은 Otto Rank의 理論에 기초를 둔 놀이치료 理論이다.
전체 37,9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