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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편제’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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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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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언급한 서편제의 주제를 여기서 結論을 짓고 싶다. 오랜 세월 서로 그리워 하며 찾아 헤매던 두 남녀지만 서로를 알아보... , ‘서편제’를 보고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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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영화의 라스트신은 동화와 송화가 만나 한바탕 판소리로 밤을 새우는 장면이다. 왜 구구절절 그렇게 슬프고 애절하고 가슴 아파해야만 하는 것일까? 그 한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극복하지 못하는 것일까? 왜 그 한을 생의 업보로 삼아야 하는 것일까?
우리 소리의 느낌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영상을 그려내는 감독의 정서를 어찌 스필버그가 이해할수 있으며, 아무것두 없지만 끝까지 소리를 지키며 살아가는 그 끈끈한 자존심을 무언의 연기를 펼치는 유봉(김명곤분)을 어느누가 그렇게 완벽하게 해낼수 있으며, 폐부를 찌르는 `한`의 소리를 내지르는 송화(오정해분)를 보면서 어찌 감동하지 않을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외람된 소리지만 ‘서편제’를 보면서 자랑스러움을 느꼈다. 과연 그 `한`이란 무엇일까? 라는 생각이 서편제를 보면서 던지고 싶은 질문이였다.) 한국인의 깊은 내부에 잠들어 있는 정을 깨우는 기분이었다.
그렇지만 나는 그렇게 해석하고 싶지않다. 많은 사람들은 ‘恨’을 서편제의 주제였다고 말한다. 소리와 북 장단으로 밤을 지새고는 다음날 각자 또 정처없는 길을 떠나는 것으로 영화는 끝을 맺는다. 그 대신 판소리와 장단으로 서로의 심중을 교환한다. 맺히고 쌓였던 한과 그리움을 판소리로 한바탕 풀어 내는 것이다.
우리 민족의 보편적인 정서는 `한`이란 소리를 자주 들었다. 비록 허리우드 영화처럼 수백억을 들여서 만든 영화는 아니지만 그들의 영화와 견주어 전혀 뒤떨어짐이 아니, 능가하고 있는 우리의 영화를 볼수가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바로 ‘우리’라는 것을 일깨워 준 것이다. 날로 삭막해져가는 현실 속에서 (심지어는 생존경쟁 , 전쟁이라는 단어을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남발하고 있따 그들이 만들어 놓고 후세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文化유산인 것 처럼 말이다. 오랜 세월 서로 그리워 하며 찾아 헤매던 두 남녀지만 서로를 알아보고 반가워 끌어안는 그런 짓은 안한다. 왜 우리민족은 현실에 adaptation(적응) 도 못하면서 …(省略)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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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영화의 라스트신은 동화와 송화가 만나 한바탕 판소리로 밤을 새우는 장면이다. 오랜 세월 서로 그리워 하며 찾아 헤매던 두 남녀지만 서로를 알아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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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편제’를 보고
영화의 라스트신은 동화와 송화가 만나 한바탕 판소리로 밤을 새우는 장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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