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포츠마케팅事例(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2:21본문
Download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ppt
Download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ppt( 37 )
설명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
마케팅,스포츠마케팅사례,지자체스포츠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事例(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
순서
[마케팅] 스포츠마케팅事例(사례)- 지자체스포츠마케팅
스포츠marketing 국내 事例(2009.6.5)
개요
事例모음
- 전남 동계훈련유치 후 효과(效果)
- 스포츠marketing 새로운 인식전환 전남 강진군
- 성공적인 행사 위한 준비 ? 광주광역시
지자체 스포츠marketing 分析(분석)
- 행사후 대안 부재의 기사 introduce
결론(지자체가 고려해야 할 사항)
순서
개 요
스포츠에 대한 높아진 국민의 관심과 생활체육 증가
스포츠 marketing 을 통한 지역 발전의 견인차로 활용
하려는 지방자치단체들의 증가
지자체별 의욕적인 추진으로 긍정적인 평가 우려
행사후 합리적인 시설관리 및 후유증 최소
事例모음
事例 1 - 대구광역시
대 회 명 : 2xxx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시설준비
ㅇ 도심을 통과하는 자전거 도로를 건설 : 금호강 · 신천 41㎞도로 건설
ㅇ 월드컵경기장 인근을 스포츠시설 집적지로 조성
ㅇ 스포츠 및 관련 산업 연구개발
예상투자액
ㅇ 각종 도시 인프라 구축 비용으로 2조4000억원을 투자
기대효과(效果)
ㅇ 세계대회를 통해 각종 시설과 경기장 등 지역文化(culture) 을 국제화 수준유지
ㅇ 한편, 대회에 쓰인 마라톤 코스를 활용, 보스턴 · 런던 마라톤대회 수
준의 대회를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 효과(效果)
事例 2 - 인천광역시
대 회 명 : 2009 세계도시축전, 2014 아시안게임
시설준비
ㅇ 주경기장 및 선수촌 건설
기대효과(效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分析(분석) 결과)
ㅇ 아시안게임 경우 생산유발 효과(效果) 전국적으로 13조원(인천시10조원)
ㅇ 신규 고용 26만여명, 부가가치 유발 5조여원 역박
事例 3 - 태안군
‘항공 · 레저 스포츠의 메카’로 조성
계획 : 항공교육시설인 한서대 태안비행장을 활용
10년 계획 123 ㎡ ‘항공 · 레저 스포츠의 메카’로 조성
대 회 명
: 2009 경기 국제보트쇼 &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개최일시 …(생략(省略))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1.gif)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2.gif)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3.gif)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4.gif)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5.gif)
![[마케팅]%20스포츠마케팅사례-%20지자체스포츠마케팅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20%EC%A7%80%EC%9E%90%EC%B2%B4%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_ppt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