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과학-기술-사회) module 개발 - 『정말, 먹으면 빠질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5:15본문
Download : STS(과학-기술-사회) module 개발 - 『정말, 먹으면 빠질까』.hwp
구체적으로는 외모와의 상관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어 △부모의 기대 △불안정한 거주상태 △형제에 대한 열등감 △학업성적에 대한 부모의 기대 등의 次例(차례)로 analysis(분석) 됐다. 조사결과 어린이들은 가정에서(38.5%)보다는 개인적으로(47.1%) 또는 학교에서(47.9%)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 성별로 보면 남학생은 여학생보다 가정 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반면 개인적 스트레스는 여학생이 더 많이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 또 초등학생들의 비만도는 학교와 관련한 스트레스와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1.gif)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2.gif)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3.gif)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4.gif)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5.gif)
%20module%20%EA%B0%9C%EB%B0%9C%20-%20%E3%80%8E%EC%A0%95%EB%A7%90,%20%EB%A8%B9%EC%9C%BC%EB%A9%B4%20%EB%B9%A0%EC%A7%88%EA%B9%8C%E3%80%8F_hwp_06.gif)
다. 체지방 비율 또한 외모와의 상관도가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 △교사의 불공평한 수업방식 △건강 △부모의 기대 등의 次例(차례)로 나타났다.
STS란 Science, Technology, Society의 각 첫글자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들 첫글자를 합성한 `STS`라는 용어는 지만(Ziman,1980)이 처음 사용하였다. 이런 사실은 13일 강릉대 식품과학과 김은경 교수와 연세대 식품 영양학과 김미경 교수팀이 13일 강릉에 있는 도시형 6곳, 농촌형 3곳 등 9개 초등학교 5·6학년 남학생 277명, 여학생 231명 등 5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밝혀졌다. 초등학생은 또 가정에서보다는 학교에서 또는 개인적으로 더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학교 과학교육의 방향을 재점검하고 다시 정의하려는 노력에 대하여 철학적 틀과 일상의 명칭을 제공하고자 하는 시도에서 STS라는 명칭을 붙였다. , STS(과학-기술-사회) module 개발 - 『정말, 먹으면 빠질까』사범교육레포트 ,
비만이 개인에게서 어떻게 발생하며 개인에게 나타난 비만이 어떻게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게 되는가를 본 단원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김 교수 팀의 연구결과는 한국영양학회가 14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여는 97년 가을학술대 회에…(省略)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STS(과학-기술-사회) module 개발 - 『정말, 먹으면 빠질까』.hwp( 73 )
STS(과학-기술-사회) module 개발 - 『정말, 먹으면 빠질까』
,사범교육,레포트
STS란 Science, Technology, Society의 각 첫글자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들 첫글자를 합성한 `STS`라는 용어는 지만(Ziman,1980)이 처음 사용하였다.비만이 개인에게서 어떻게 발생하며 개인에게 나타난 비만이 어떻게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게 되는가를 본 단원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그는 학교 과학교육의 방향을 재점검하고 다시 정의하려는 노력에 대하여 철학적 틀과 일상의 명칭을 제공하고자 하는 시도에서 STS라는 명칭을 붙였다. 연구팀은 “어린이들이 개인적으로 또는 가정이나 학교생활을 통 해 받는 스트레스가 매우 크지만 이를 건전하게 해소시키기 보다는 불균형적인 식생활 등 소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다”며 “어린 이 비만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스트레스 요인 해소와 함께 적 극적인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대한 상담·교육과 함께 식습관 개선 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1. 주제 선定義(정이) 이유
2. 定義(정이) 체계도
3. 설문지
4. 수업 내용
5. 교수-학습 활동 및 내용
1-2 차시
3 차시
4 차시
5 차시
6-10 차시
5 차시
(1) 주제 - 나는 뚱보일까?
(2) 목표(goal)
- 여러 가지 비만 측정(測定) 법을 조사하여 자신의 비만도를 측정(測定) 하고, 비만의 定義(정이)를 내릴 수 있따
뉴스제공시각 : 11/13 19:09 출처 : 한겨레신문 title proper(제목) : [교육] `자녀에 큰 기대하면 찐다`
초등학생은 뚱뚱한 어린이일수록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