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레드 되블린의 China수용China소설 “왕룬의 세 번의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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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02: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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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1887년에 베를린에 오리엔탈언어학과(Seminar für Orientalische Sprachen)가 개설된 이래로 영국이나 불란서의 effect권에서 점차로 독일어권이 독립하여 china(중국) 문헌에 관한 introduction 및 번역이 활발하여졌다. 왕룬소설이 어떻게 쓰여졌는지에 대하여 “내가 이 china(중국) 소설을 쓸 당시, 몇 번이나 베를린의 민속박물관에 가서 일련의 china(중국) 기행문이나 풍속에 관한 글을 읽었다.
알프레드 되블린의 China수용China소설 “왕룬의 세 번의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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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理論(이론)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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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hina모드와 China소설의 성립
2. china(중국) 모드와 china(중국) 소설의 성립
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theory 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쓰기를 시도했는데 “베를린”이라는 통일독일제국의 수도는 china(중국) 文化(문화)와의 만남에 있어 외래文化(문화)의 교류지라는 특수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리고 1912년 10월 13일자 부버에게 보낸 편지에서 china(중국) 소설에 필요한 資料들, 구체적으로 청나라의 “금륭시대” 당시의 산문에 관한 資料…(투비컨티뉴드 )




2. 중국모드와 중국소설의 성립끊임없이 새롭게 자신의 문학이론을 전개하며 철학적 성찰을 하였던 되블린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소설... , 알프레드 되블린의 중국수용중국소설 “왕룬의 세 번의 도약”.감상서평레포트 ,
다.” ꡒDer Epiker, sein Stoff und die Kritikꡓ(1921), in : AzL, 338.
고 밝히고 있다아
되블린이 그 당시 접할 수 있었던 china(중국) 에 관한 문헌이 처음에는 1912년 8월 18일자 편지에서 보면 Albert Ehrenstein을 통하여 china(중국) 의 종교, 철학에 관하여, 특히 종교단체 및 도교에 관한 資料를 Martin Buber에게서 조언을 얻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