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0:31본문
Download : 청소년-2.hwp
학업문제, 또래문제, 교사문제, 가정문제 등으로 인한 학교부적응 학생들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아 1999년 서울시 교육청 靑少年 상담센터의 상담중 39%가 학교생활 부적응에 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靑少年기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靑少年에게 학교생활 부적응은 성공적인 성인기로의 진입에 장벽이 되고있…(skip)
순서
다.






학교사회사업
학교사회사업,사회복지,청소년비행,인문사회,레포트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문제 및 연구 의의, 제 3 절 연구모형 및 연구설계, 제 4 절 측정도구, ① 자기개념(槪念) 검사, ② 학교부適應검사 측정도구, , 제 2 장 이론(理論)적 배경, 제 1 절 학교부適應의 개념(槪念)과 심리학적 접근, 제 2 절 학교사회사업의 歷史, 제 3 절 사회사업과 학교부適應, 1) 학교부適應 靑少年(청소년) 의 속성 ,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 대상, 3)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4) 학교사회사업 전문가 의 자격과 역할 / 업무 , 제 4 절 학교부適應의 실태 , , , download : 218K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문제 및 연구 의의, 제 3 절 연구모형 및 연구설계, 제 4 절 측정도구, ① 자기개념 검사, ② 학교부적응검사 측정도구, ,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학교부적응의 개념과 심리학적 접근, 제 2 절 학교사회사업의 역사, 제 3 절 사회사업과 학교부적응, 1) 학교부적응 청소년의 특성,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 대상, 3)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4) 학교사회사업 전문가 의 자격과 역할 / 업무 , 제 4 절 학교부적응의 실태 , , , FileSize : 218K , 학교사회사업인문사회레포트 , 학교사회사업 사회복지 청소년비행
Download : 청소년-2.hwp( 43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제 2 절 연구문제 및 연구 의의
제 3 절 연구모형 및 연구설계
제 4 절 측정(測定) 도구
① 자기definition 검사
② 학교부적응검사 측정(測定) 도구
제 2 장 理論적 배경
제 1 절 학교부적응의 definition 과 심리학적 접근
제 2 절 학교사회사업의 history
제 3 절 사회사업과 학교부적응
1) 학교부적응 靑少年의 特性(특성)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 대상
3)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
4) 학교사회사업 전문가 의 자격과 역할 / 업무
제 4 절 학교부적응의 實態
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후기 산업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는 그 구성원들에게 구도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요구하고 있다아 그에따라 학생들의 재학기간은 길어지고 하루 시간의 대부분이 학교생활로 이루어짐으로써 학교는 靑少年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아 靑少年들은 그들 시간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게 되어 靑少年과 부모의 상호작용은 감소되고 靑少年과 학교, 靑少年과 교사, 靑少年과 친구의 상호작용은 급격히 증가된다 즉, 하루의 긴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는 靑少年들에게 학교는 일차적인 사회화 대리인(socialization agents)의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