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4:56본문
Download :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hwp
녹차에 익숙한 Japan 관광객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나 우리나라 녹차 culture를 Japan에 알리는 culture의 발신지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아 김종윤 태평양 건강부문 부사장은 우선 올해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오설록 티하우스 2~3곳을 추가하고 내년에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방 대도시에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o`sulloc tea house`는 풍요로운 예술적 상상력과 함께 했던 전통 차의 그윽한 향기를 통해, 인체 자극이 적고 미각을 만족시켜주는 ‘차의 세계’ 안에서 마시는 사람들의 마음마저도 한층 자유롭고 가벼워지는 체험을 하길 기대한다.[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
순서
국내 최대의 녹차 전문 회사인 `태평양 설록차`에서는 우리나라 고유의 차(茶)culture와 다양한 녹차음료를 체험할 수 있는 녹차까페(o`sulloc Tea House)를 운영하고 있다아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
1. 국내기업 : 오설록-o`sulloc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1566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98%A4%EC%84%A4%EB%A1%9D%EA%B3%BC%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C%B2%B4%ED%97%98%20%EB%A7%88%EC%BC%80%ED%8C%85-1566_01.gif)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1566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98%A4%EC%84%A4%EB%A1%9D%EA%B3%BC%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C%B2%B4%ED%97%98%20%EB%A7%88%EC%BC%80%ED%8C%85-1566_02_.gif)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1566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9/%5B%EB%A7%88%EC%BC%80%ED%8C%85%5D%20%EC%98%A4%EC%84%A4%EB%A1%9D%EA%B3%BC%20%EC%8A%A4%ED%83%80%EB%B2%85%EC%8A%A4%EC%9D%98%20%EC%B2%B4%ED%97%98%20%EB%A7%88%EC%BC%80%ED%8C%85-1566_03_.gif)


`o`sulloc tea house`는 우리가 ‘차(茶)’라는 순수 자연 식물을 마시는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는 ‘느림의 철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해온 선조들의 지혜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 광고나 기타 홍보만 가지고는 느끼기 어려운, 소비자의 체험을 통해 그 브랜드가 전달하려는 culture와 이미지를 총체적으로 전달해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o`sulloc tea house` 1호점인 서울 명동 매장의 경우 일平均(평균) 800명∼1000명의 방문객, 월平均(평균) 1억5000만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명동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이어 오설록 티하우스의 좋은 反應으로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등 세계 곳곳에서 먼저 프랜차이즈 사업을 제의해 오고 있다면서 오설록 티하우스를 향후 스타벅스와 같이 culture를 저변에 보급하는 세계적인 녹차 음료 프랜차이즈로 키워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Download :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hwp( 46 )
오설록은 다양한 녹차 관련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를 따로 만들어 고객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아 뿐만 아니라 다기 세트와 같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상품을 구경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아 이렇게 오설록 만의 체험 공간은 기다리는 고객의 지루함을 더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아 `o`sulloc tea house`는 정통 녹차에서부터 녹차 라떼, 케익, 샌드위치 등 녹차를 활용한 모든 메뉴를 제공하는 도심속의 다원을 표방하는 한편으로, 커피에 익숙해져 있는 젊은 세대에게 우리의 전통culture인 녹차와, 녹차를 이용한 한국적 먹거리를 제안하는 culture체험의 공간이다.
[marketing ]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marketing
[마케팅] 오설록과 스타벅스의 체험 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