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선정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7:53본문
Download :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hwp
나) 책략의 초점을 달리하여 차별화기회를 찾는 방법
관광표적시장
3) 자사와의 적합성
(2) 자원
2) 차별화책략
5. 전체시장 대상책략
4. 시장전culture책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기업목표(goal)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선정책략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선정전략 목차 관광표적시장 Ⅰ.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1. 관광표적시장의 개념 2. 관광표적시장의 결정요인 1) 세분시장요인 (1) 세분시장규모 (2) 세분시장의 성장률 (3) 수명주기 2) 경쟁요인 (1) 경쟁대상 (2) 잠재적 경쟁대상 3) 자사와의 적합성 (1) 기업목표 (2) 자원 (3) 기존시장과 마케팅 믹스와의 조화 Ⅱ. 관광표적시장의 선정전략 1. 단일세분시장 집중전략 2. 선별적 전문화전략 3. 상품전문화전략 4. 시장전문화전략 5. 전체시장 대상전략 1) 비차별화전략 2) 차별화전략 (1) 차별화전략의 개념 (2) 차별화전략의 접근방법 가) 고객 니즈에서 차별화기회를 찾는 방법 나) 전략의 초점을 달리하여 차별화기회를 찾는 방법
(1) 세분시장규모
Download :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hwp( 67 )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및 선정책략
1. 관광표적시장의 개념
(2) 잠재적 경쟁대상
(1) 경쟁대상
순서
가) 고객 니즈에서 차별화기회를 찾는 방법
목차
...이하 To be continued (preview 참조)
(3) 수명주기
1) 세분시장요인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8380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2/%5B%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5D%20%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20%EA%B0%9C%EB%85%90%EA%B3%BC-8380_01.gif)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8380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2/%5B%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5D%20%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20%EA%B0%9C%EB%85%90%EA%B3%BC-8380_02_.gif)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8380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2/%5B%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5D%20%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20%EA%B0%9C%EB%85%90%EA%B3%BC-8380_03_.gif)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8380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2/%5B%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5D%20%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20%EA%B0%9C%EB%85%90%EA%B3%BC-8380_04_.gif)
![[관광표적시장]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8380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2/%5B%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5D%20%EA%B4%80%EA%B4%91%ED%91%9C%EC%A0%81%EC%8B%9C%EC%9E%A5%EC%9D%98%20%EA%B0%9C%EB%85%90%EA%B3%BC-8380_05_.gif)
관광표적시장(tourism targeting market)이란 세분시장들 중에서 관광기업이 표적으로 하여 marketing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관광객은 물론, 기업에게 가장 유리한 성과를 제공해 주는 매력적인 目標(목표)시장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관광표적시장은 세분시장 중에서 자신의 경쟁우위와 경쟁상황을 고려했을 때 자사에 가장 좋은 시장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특화된 관광세분시장이다.
(3) 기존시장과 마케팅 믹스와의 조화
1) 비차별화책략
관광표적시장
(1) 차별화책략의 개념
(2) 차별화책략의 접근방법
3. 상품전culture책략
개념 정의설명,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
설명
2) 경쟁요인
Ⅱ. 관광표적시장의 선정책략
Ⅰ. 관광표적시장의 개념과 결정요인
I. 관광표적시장의 관념과 결정요인
(2) 세분시장의 성장률
1. 단일세분시장 집중책략
2. 선별적 전culture책략
2. 관광표적시장의 결정요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