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사범교육] 학습 부진아 교육 /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 > omi1 | omi.co.kr report

[사범교육] 학습 부진아 교육 /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 > o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1

[사범교육] 학습 부진아 교육 /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09:03

본문




Download : 학습 부진아 교육.hwp




그런데 현재 우리의 교육은 영재나 인재위주의 교육으로써 부진아들이 점점 더 도태되도록 하고 있다. 부진아의 문제는 단순한 학력수준의 하락에서 끝나지 않고 행동장애나 부適應(적응)으로 사회의 해가 될 수 있다. 또 능력이나 형편에 따라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되더라도 소외되지 않고 각자의 능력과 수준에 적합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누구나 교육의 기회균등을 보장받으며 교육 본래의 목적이 달성되어야한다. 나. 학습부진의 原因 - 학교요인 ①다인수학급 한 학급에 학생 수가 많다보니 소수인 학습 부진아들에게 일일이 신경을 쓸 수 없게 된다된다. 이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하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 학습자요인 ①학습자의 태도 학습흥미와 태도가 낮으며 장래에 대한 기대점수도 낮고 자아concept(개념)도 부정적임 (자기불신) ②학습결손 약한...

학습 부진아 교육-1606_01.gif 학습 부진아 교육-1606_02_.gif 학습 부진아 교육-1606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다. 또 다수 안에서 학습활동에 개별적으로 직접 참여 하지 못하게 된다된다. ②획일적인 수업 많은 학생이 한 공간에서 수업을 받기 때문에 다수에게 결과 적인 획일적인 수업을 하게 되면서 학습부진아들이 더욱 소외되게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Download : 학습 부진아 교육.hwp( 77 )





사범교육 학습 부진아 교육 /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설명



[사범교육] 학습 부진아 교육 /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


순서
학습 부진아 교육 Ⅰ.서론 교육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행위를 교수·학습하는 일로써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중요한 활동이다. ③신체적 측면 시각이나 청각장애, 지체 부자유 등은 학습에 지장. 이밖에 학습부진아의 가정, 학교, 주위environment 등 교육상의 많은 결점이 있다. Ⅱ.본론 가. 학습부진아의 concept(개념) 및 특징 - concept(개념) 지능에 비하여 학력이 떨어졌거나 가능한 만큼 성취하지 못하는 학생 즉, 지능의 발달은 정상이나 학업성적이 그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생. (≠학습지진아 지능도 떨어지고 학력수준도 떨어지는 학생) - 특징 ①지적인 측면 창의성이나 사고력의 제한으로 독서능력과 기억력 및 analysis(분석) 력 부족 ②정의(定義)적 측면 흥미의 지속력이 짧고 충동적인 행동을 하며, 주의가 산만하여 모든 학업에 자신감이 없고 정서적으로는 불안정하다.
전체 37,9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