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 omi1 | omi.co.kr report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 omi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omi1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4:57

본문




Download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hwp




그는 이 학교에서 자신의 교육 이념 및 방법의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그 effect은 독일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파급되었다. 감각의 발달을 도와주는 초기교육은 사물과 자연에 대한 직관을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2. 근본사상
① 자발성의 원리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자연적인 힘을 내면적인 힘에 의해 자발적으로 발전하게 한다는 것으로 이는 내면적 자기활동을 전제로 자아실현을 돕는 것이다. 강제적인 힘으로 가르치려 한다면 ‘자연성’은 왜곡되거나 파괴되어 진정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없다.

② 직관의 원리
인간 내부에 존재하는 감성의 세계는 사물을 직관할 수 있는 감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계의 사물을 감각기관을 통해 감각적 인식을 하므로 槪念을 형성하게 된다된다. 각지에 학원을 설립하였으며, 특히 1809년 이베르돈에 설립한 최후의 학교가 성공하여 유명해졌다. 체험을 바탕으로 교육체계를 조직하고, 인간의 도야를 목적한 인간학교의 기초를 가정과 초등학교에서 추구하였다.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교육학],페스탈로치(Pestalozzi,J,H,1746~1827),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hwp( 35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다. 이듬해 협력자 S.안나와 결혼했으며, 1772~1780년, 브루그 빈민학교를 경영하였다. 또한 아동의 자발적 활동을 통하여 여러 능력을 조화롭게 발전시키는 직관적 방법을 제창하였으며, 사회개혁의 근본 기능을 전인적 교육에서 찾았다. 이것이 기초가 되어 모든 지식 교육으로 확대될 수 있따 Pestalozzi는 “직관은 모든 인식의 절대…(skip)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설명




페스탈로치(Pestalozzi, J. H. 1746~1827)

1. 페스탈로치의 생애
취리히 출생으로 스위스의 교육가인 페스탈로치는 카롤리나 대학 재학 중 J. J.보드머 교수의 감화를 받았고, J. J. 루소의 effect으로 1769년 브루그에 농장을 설립하였다. 학습자를 무기력한 존재로 여겨왔던 생각들을 극복하여 아동은 자신의 내면 속에 능력을 능동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고 보고 교사는 아동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들이 더욱 발전하도록 도움을 주는 조력자가 되어야 한다. 자연은 인간의 근본적인 본능에 속하기 때문에 개인이 스스로 교육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전체 37,90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