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7:14본문
Download : 농촌지도.hwp
더구나 성인교육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교육에 대한 요구도 다양하다. 이러한 참여교육의 기본정신은 소외되고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계층의 사람들에게까지도 그들의 참 발전을 위한 교육적 필요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해 나아가는 연구적인 방법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는 일련의 생활의 improvement(개선)을 위한 집단과정으로 교육이…(省略)
농촌지도






농촌지도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성인학습자들이 일방적인 교육대상자로서 강사의 교육내용이나 지시에 따라 그것만을 행하는 것은 effect적인 방법이 아니고 학습자가 직접 보고, 듣고, 해볼 수 있는 매체의 활용 등을 위한 학습과定義(정의) 구성이 필요하다. 그러나 더욱 중요한 것은 다양한 대상자들의 필요를 최대한으로 충족시켜주고 이들의 학습의 능률을 높여주기 위하여서라도 다양한 방법들의 조화로운 활용이 바람직하게 된다 다양한 방법의 채택은 특히 단조로운 일의 장시간에 걸친 지속이 불가피한 경우 쉽게 흥미를 잃게 되는 학습자들의 property(특성)과도 연관이 있따
(6) 능률성의 원리
교육의 대상자들이 다양해지고 교육에 동원될 수 있는 새로운 기법 및 기술, 시청각 기재 등도 다양하다. 그러므로 다양한 목적으로 다양한 기법이나 다양한 교육기자재를 활용하여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설명
순서
Download : 농촌지도.hwp( 11 )
(5) 다양성의 원리
성인교육에 있어서 학습자는 계층별, 연령별, 성별, 관심 및 흥미별 학습의 능력과 학력별 기타 학습의 필요성(必要性) 인지에 있어서 혹은 학습결과의 활용에 대한 기대면에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다 이처럼 이질적이고 다양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 있어서 다양한 방법들이 시간과 장소 그리고 대상에 따라서 달라져야 함은 두말할 나위 없다.
(7) 참여교육의 원리
이는 성인교육을 시행함에 있어서 그 교육의 계획으로부터 목적 및 내용의 선정, 방법의 채택 및 실시, 그리고 이들 교육의 평가에 이르는 전과정에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하는 사람들과 교육 대상자들이 함께 참여하면서 이루어지고, 그 결과의 평가에 의하여 새로운 교육을 또 다시 계획하고 수행하도록 하는 원리이다.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농촌지도 , 농촌지도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