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정보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5:26본문
Download : 지리정보시스템.hwp
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상권분석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
소매업의 경우 영업장소로서 고정적인 입지를 정하고 고객을 흡입함으로써 영업이 성립된다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한 상권분석 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연구하였습니다. 점포의 상권을 설정하고, 상권안에 살고 있는 고객들의 지리적 주거위치, 인구통계적 상황, 사회경제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을 分析(분석)하여 고객들을 유인하는 책략을 세울 수 있따 상권내의 고객을 分析(분석)하여 目標(목표)고객에게 증요하다고 생각되는 가격, 서비스, 품질, 편리성 등을 맞추어 경쟁점포와의 差別(차별) 을 시도하는 것이다. 또는 한 점포가 고객을 유인(흡입)할 수 있는 지역범위(geographic area)를 말한다.
2) 상권의 계층적 구조와 범위
점포가 있는 지역은 한정된 하나의 공간일 경우가 대부분이다.지리정보시스템 , 지리정보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Ⅱ. 理論적 배경
1. 상권 및 상권分析(분석)
2. 구매력지수(Buying Power Index)
3.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Ⅳ. 결 론
1. 요약 및 conclusion
2. 연구의 한계 및 시사점
Ⅱ. 理論적 배경
1. 상권 및 상권分析(분석)
1) 상권의 정이
상권(trade area)이란 소매업자나 쇼핑센터의 잠재고객을 포함하고 있는 지리적 영역(geographic sector)을 말한다. 그래서 소매업을 흔히 입지산업이라고 하며, 한번 결정한 입지는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소매기업의 매출에 가장 影響을 많이 주는 요소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상권을 정이하고 分析(분석)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겠다. 이 공간내에는 소형가게, 재래시장, 대형점포 또는 백화점 등 다수의 소매점이 혼재해 있으며…(drop)
Download : 지리정보시스템.hwp( 78 )
,경영경제,레포트
지리정보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