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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체 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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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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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연방 政府는 우정 사업의 민영화와 함께 독일 연방 우정국에서 일괄적으로 제공하던 우편사업, 통신사업, 체신 금융…(To be continued )


도이체 포스트
DHL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본 자료(data)는 DHL의 모체인 도이체 포스트사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1) 도이체 포스트의 시초
2) 세계 우정사업 environment의 급격한 變化와 도이체 포스트
3) 끝업는 인수 합병으로 경쟁력 강화
4) 도이체 포스트의 발전과정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세계 물류(物流) 지도를 새로 그리는 도이체 포스트’ (DHL의 모기업)

1) 도이체 포스트의 시초
- 16세기 중반 독일 최초의 우체국은 그 지역의 중요한 상업적 중심지였다.

2) 세계 우정사업 environment의 급격한 變化와 도이체 포스트
- 세계 우정사업 environment의 급격한 變化하고 있따 세계화로 인한 단일 시장화, 고객욕구의 變化, 이에따른 각 국가들의 규제의 완화 등이 우정 사업 관련 기업들에게 신속한 의사결정을 요구하고 있따 관련기업들의 경영 방식도 變化를 거듭하고 있따 각 국가들은 우편 시장을 급속히 개방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개별 국가 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던 우정 사업에 일반 기업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문호가 개방 되었다. 1990년 독일의 통일과 연이은 유럽통합 및 세계화에 따른 독일 우정사업의 체계의 變化는 불가피 하게 되었다. 1490년에 프란츠 폰 탁시스가 독일 최초로 근대 우편 시스템을 고안한 우, 그와 그의 후손들이 서유럽 전지역을 서비스하는 택배 네트워크를 완성 했는데 이것이 도이체 포스트(독일 우정국 · DPWN · Deutche Post World Net)의 시초다. 1990년 이전만 하더라도 독일 우정사업의 운영주체는 독일 연방 우정통신부 산하의 독일 연방 우정국 이었다.
- 航空(항공) 운송 사업에도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해 기존의 여객 및 화물 수송 중심의 사업 경영방식에서 탈피, 새로운 시장의 개발을 위해 고심하고 있따 최근에는 IT를 비롯한 지식산업의 수요에 신속히 대처 할 수 있는 航空(항공) 특수 물류 시장에 크게 주목하고 있따 독일 政府는 일찍부터 시장 environment變化를 예측하여 우정사업의 효율성을 향상 시키고, 국민에게 더 나은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990년부터 우정 사업 분야를 단계적으로 민영화 했다.




순서
본 자료는 DHL의 모체인 도이체 포스트사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DHL , 도이체 포스트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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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결과 우정 사업을 둘러싼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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