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1:12
본문
Download :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hwp
아주 높은 크기의 environment은 거대하고 바쁜 공항이나 거대 쇼핑몰 같은 곳이다.
다. 예상할 수 없고 놀라운 사건이 일어날 수 있다: 따라서 아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된다. 이를 위해, 교사는 environment설계 기본 원리의 사용법을 만들 수 있다아
Ⅰ. environment설계의 원리
영·유아 environment설계 시 교사는 environment이 유아와 그곳에서 장시간을 보내는 성인의 행동과 감정에 어떻게 影響을 미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만 한다. 안타깝게도 (모든 시람이) 같은 정도의 관심을 유아를 위한 environment에 항상 기울이는 것은 아닌데 부분적인 이유로 유아들이 종종 이러한 목적을 위해 특별히 설비된 공간이라기 보다 “(이미) 설치된 공간”에 있기 때문일것이다 부적절하게 설계된 유아를 위한 environment은 너무 화려하고 밝고, 붐비며, 시끄러운 곳에서부터 너무 부드럽고, 흐릿하고, 엉성하며, 조용한 곳에까지 해당될 수 있다아 보육자가 environment에 대한 자극의 적절한 수준을 평가하기 위한 좋은 원리가 “적절한 environment 크기”에 있다(Mehrabian, 1976).
environment의 크기는 특별한 environment 안에서 자극제의 양과 강도 및 정보제공의 정도를 언급해준다. 또한 간헐적이고 임의적인 자극적인 사건이 일어난다.놀이중심교육과정의환경설계 ,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hwp( 20 )
Ⅰ. environment설계의 원리
Ⅱ. 질적인 신체적 environment을 위한 지침
Ⅲ. 사회-정서적인 environment을 위한 질높은 지침
Ⅳ. 요약
Ⅴ. 토의를 위한 질문
유아와 영아를 위한 교육과정은 environment탐색과 놀이가 어린 유아들의 주된 교육활동이기 때문에 특히 신체 environment(즉, 공간구성, 설비, 물건과 물질)과 사회environment(즉, introduce된 사람들의 수와 유형 및 사회정서적 상호작용 방법)에 연결되어 있다(Torelli & Durrett, 1998) 특히 영·유아들의 environment탐색은(예를 들어, 만지기, 기어오르기, 기어가기, 걷기) 신체적 기술발달을 위한 기회뿐만 아니라 인지능력과 사회정서적 능력을 제공한다.설명






순서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
놀이중심교육과정의환경설계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의 원리와 질적인 환경을 위한 지침을 정리하였습니다. 때때로 많은 생각들이 기관과 가정environment의 설계에 들어간다. 이러한 곳들은 큰 규모에, 복잡하고, 과밀되고, 붐비며, 불확실하다. 반대로…(생략(省略))
놀이중심교육과정의 환경설계의 원리와 질적인 환경을 위한 지침을 요점하였습니다. 보육자로서 교사(you)는 어린 유아의 초기 학습방법과 실재 environment의 efficacy를 평가하고 environment의 질을 향상시킬 變化(변화)들을 만들 수 있는 environment을 계획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