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면工學(공학) Orimulsion의 생산 및 이용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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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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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1. 서 론
2. 오리멀젼의 생산 및 판매
3. 오리멀젼의 물성 및 특징
4. 오리멀젼의 용도
5. 오리멀젼의 경제성
6. 기술개발 동향
1)외국의 경우
2)국내의 경우
7. 오리멀젼의 계면Engineering적 문제 및 향후 전망
출처
7. 오리멀젼의 계면Engineering적 문제 및 향후 전망
오리멀젼은 석탄에 비하여 회분, 분진의 함유량이 적고, 열량이 높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오리멀젼의 주 원료인 bitumen의 물리적, 화학적 特性(특성)에 대한 규명이 필요하다. 또한, 오리멀젼은 상기 기술한 바와 같이 에멀젼 상태의 유지가 가능한 온도범위가 매우 좁다 (10 - 40 ℃). 오리멀젼은 에멀젼 상태의 연료이므로 다른 오일성 연료와 혼합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타 연료의 혼합농도가 3 % 이상인 경우에는 에멀젼이 파괴된다된다.up계면工學(공학) Orimulsion
설명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Bitumen의 적절한 전처리를 통한 분자량 범위의 조정도 에멀젼을 보다 안정화시키는 방법일 수 있다 에멀젼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화제 및 첨가제의 개발도 필요하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up계면공학Orimulsion , 계면공학 Orimulsion의 생산 및 이용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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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오리멀젼에서 상기 불순물을 제거하고 보다 안정적인 에멀젼 상태의 오리멀젼의 개발이 필요하다. 또한, 원유와는 달리 OPEC의 quotas에도 묶여있지 않으며 매장량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매장량보다 많고 톤당 생산비용이 저렴한 장점(長點)을 가지고 있어 향후 대체연료로서의 전망이 매우 좋다고 평가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88년 오리멀젼이 日本(일본)에서 세계적으로 처음 발전소용 연료로서 상용화된 이후 년간 약 700 만톤 정도 밖에 이용되지 않고 있다 이처럼 상용화 속도가 더딘 이유는 오리멀젼에 포함된 높은 농도의 금속 (바나듐, 니켈) 및 유황 성분(成分)과 온도, 압력 등 주요 운전조건의 alteration(변화) 에 오리멀젼의 물성이나 에멀젼 상태가 민감하게 reaction 하기 때문일것이다 오리멀젼의 저장이나 수송은 석유 저장시설이나 파이프 라인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약간의 압력강하에도 에멀젼 상태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수송, 저장시에 매우 주의하여야 한다. 이와 관련된 연구가 많은 …(省略)
다. bitumen은 70 ℃ 이상에서 flow가 가능한 물질이나 상온에서는 고체이며 매우 다양한 종류의 탄화수소로 구성되어 있다 물성이 다른 수 많은 물질로된 혼합물을 에멀젼 상태로 만들었을 경우 그 안정성이 높지 않을 것은 자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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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