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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소비자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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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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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미디어 소비자의 이해
_SLIDE_2_
미디어 소비자와 타깃팅
현대사회
가족중심의 미디어 소비 → 개인 중심 미디어 소비
로 변화
이유
가족의 형태 변화
대가족 중심 → 1인, 소가족 형태
미디어 environment(환경) 변화
다채널, 개인 미디어 environment(환경) 으로 달라짐
가구 형태의 변화 뿐만 아니라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증가
구성원의 미디어 선호도 차이로 인한 개인 중심의 미디어 소비 증가
→ 광고 미디어 strategy에서
미디어 소비자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미디어 소비 습관을 계속 연구
하는 것이 중요시 됨
_SLIDE_3_
미디어 타깃팅과 경제성
대량생산, 대량소비가 주류를 이루던 시절
미디어가 소비자 타깃을 세분화해서 구별하지 못했기 때문에
미디어 타깃팅은 20~30대 남녀, 30~50대 주부 등의
성별 또는 인구통계학적 연령대에 따라 구분만 지으면 됨
오늘날
미디어와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은 과거와 달리 크게 바뀜
다양성이 보편화 되고 개인이 우선시 되고, 제품을 사용하는 미디어
소비자를 이해하고 누구에게 광고를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미디어 타깃팅은 경제성과 관계가 있다
타깃 수용자를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따라 미디어 비용에 影響을 미침
따라서 타깃 수용자를 결정할 때 비용효능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
미디어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잘못된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면 아무리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나 광고 marketing strategy이라도
큰 효능를 기대하기 어려움
미디어 소비자와 타깃팅
_SLIDE_4_
소비자의 이해는 미디어 strategy의 출발점
미디어 타기팅을 효능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준이 필요
marketing 의 목표(goal)가 무엇인지에 따라 미…(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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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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