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방법,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戰略) > omi8 | omi.co.kr report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방법,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戰略) > omi8

본문 바로가기

om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방법,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02:39

본문




Download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전략.hwp




그리고 이러한 분석 결과는 경영자에게 기업 전체 차원에서 각 사업부들의 가장 效果(효과)적인 조합에 대한 통찰을 제공해 준다.
포트폴리오,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BCG포트폴리오매트릭,포트폴리오전략,사업계획,매트릭스,경영경제,레포트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방법,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戰略)
포트폴리오 analysis(분석) 방법,포트폴리오analysis(분석) 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戰略)

포트폴리오%20분석방법과%20분석모형전략_hwp_01.gif 포트폴리오%20분석방법과%20분석모형전략_hwp_02.gif 포트폴리오%20분석방법과%20분석모형전략_hwp_03.gif 포트폴리오%20분석방법과%20분석모형전략_hwp_04.gif 포트폴리오%20분석방법과%20분석모형전략_hwp_05.gif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戰略
⑴ BCG의 성장점(長點)유율 매트릭스
⑵ 사업계획 매트릭스
⑶ 戰略적 선택
① 시장 침투戰略
② 제품 개발戰略
③ 시장 개발戰略
④ 다각화 戰略

상대적 시장점(長點)유율
시장 성장률은 시장 기회와 관련된 것인데, 고성장 사업단위일수록 그것이 필요로 하는 투자금액도 커지게 된다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시장 점유율이 제일 큰 경쟁자의 시장 점유율로 나눈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현금창출능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
각 분면에 위치한 네가지 부류를 자세히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기업의 향후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기업은 Star사업부에 집중 투자를 하게 된다
●Cash Cow사업부
낮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사업부로 이 사업부는 견고한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많은 현금을 창출해 내기는 하지만, 기업은 이들 사업에는 더 이상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저성장의 시장에서는 판매나 시장 점유율을 더 이상 증진시키기 어렵기 때문일것이다 이들 사업부는 많은 현금을 창출하여 다른 사업부들에게 여유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금을 대주는 젖소(Cash Cow)`라고 불립니다. 기업의 향후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기업은 Star사업부에 집중 투자를 하게 된다
●Cash Cow사업부
낮은 시장…(省略)

Download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전략.hwp( 55 )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 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 포트폴리오전략 사업계획 매트릭스





다.
●Star 사업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사업부로 현금을 많이 소비할 뿐 아니라 많이 창출하기도 한다.
포트폴리오 분석은 사업부들의 기업 내적 요인과 기업 외적 요인에 대한 평가이외에, 이를 바탕으로 각 사업부 상황에 적합한 목표(goal)와 戰略을 제시해 준다.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戰略
현재 운영중인 사업부들 중 marketing 관리자가 어떤 사업부를 유지, 철수시킬 것인가 혹은 새로 구축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려면 현 사업부들의 위치와 성과를 분석하고 평가해야 하는데, 이러한 사업부 분석과 평가를 위한 분석기법이 포트폴리오 분석이다.
포트폴리오 분석방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모형으로는 BCG의 성장?점유율 매트릭스와 맥캔지와 GE가 공동개발한 GE사업계획 매트릭스가 있다아
⑴ BCG의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이 모형은 the gist적인 두 요소, 즉 시장 성장률로 나타나는 시장 매력도와 상대적 시장 점유율로 나타나는 경쟁능력을 통해 각 사업단위가 포트폴리오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파악, 기업의 현금흐름을 균형화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아

□ BCG 포트폴리오 매트릭스










Star 사업부
Question Mark 사업부

Cash Cow 사업부
Dog 사업부



상대적 시장점(長點)유율


시장 성장률은 시장 기회와 관련된 것인데, 고성장 사업단위일수록 그것이 필요로 하는 투자금액도 커지게 된다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시장 점유율이 제일 큰 경쟁자의 시장 점유율로 나눈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현금창출능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
각 분면에 위치한 네가지 부류를 자세히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Star 사업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사업부로 현금을 많이 소비할 뿐 아니라 많이 창출하기도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