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5:31
본문
Download :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hwp
따라서, 같은 방향에서 제 7차 교육 과정에서는 표현 및 감상 능력, 창의적인 발상을 보다 강조한 창의성 계발, 미술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미술에 대한 가치 인식 및 존중하려는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드러내는 심미적인 태도를 그 목표(目標)로 제시하였…(To be continued )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Download :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hwp( 51 )
다.미술과67차교육과정비교 ,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예체능레포트 ,
설명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한 교과가 지향하고 있는 목표(目標)는 교과의 성격을 충분히 고려하고 오랜 동안 누적적으로 방향 지어져 온 것이기 때문에 갑자기 change(변화)할 수는 없다.순서
미술과67차교육과정비교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
미술과 제 6, 7차 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제 7차 교육 과정에서는 제 6차 교육 과정에서 지향하고 있는 목표(目標)와 그 방향이 크게 다르지는 않다.
-> 제 6차 교육 과정에서는 중학교의 경우, 미술 과에서 지향하는 궁극적인 목표(目標)를 표현 및 감상 능력, 창조성, 정서성으로 제시하고, 그 하위 목표(目標)를 중학교의 급별 수준, 내용구성을 함께 고려하여 미술과 생활에 관련된 1개항 목표(目標), 표현에 관련된 2개항 목표(目標), 감상에 관련된 1개항의 목표(目標)를 제시하고 있다
고등학교 미술과 목표(目標)를 제시하고 총괄 목표(目標)로 조형 활동의 경험을 통하여 표현 및 감상 능력을 기르고 창조성을 계발하며, 정서를 함양하게 함을 제시하고 그 하위 목표(目標)를 미술과 생활, 표현, 재료 및 용구, 감상의 영역별로 목표(目標)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