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0:32
본문
Download : 호텔경영_2051899.hwp
未來(미래)의 호텔은 特性(특성)화와 유용화의 현상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기술자나 노인들만을 유치하는 호텔로 特性(특성)화하는 것과 공항호텔과 가족호텔 등이 성업을 이루게 될 것이며, 호텔시설의 유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낮에는 회의장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연회장·무도장으로 사용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아
또한, 경영strategy에 있어서 호텔기업이 글로벌 경쟁시대에 패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유지 존속되기 위해서는 내부적으로 구조조정과 경영혁신이 필요하며, 외부적으로 경쟁호텔기업과의 결과 적인 strategy적 협력 내지 제휴가 필요하다. 즉 고객시장의 전文化(문화)와 고객대상의 유용성·융통성을 지닌 호텔경영방식이 채택될 것이다.hotelmarketing , 호텔경영경영경제레포트 ,
호텔산업의 特性에 대하여 서술한 후 호텔경양을 위한 戰略 및 마케팅에 대하여 피력했습니다.
앞으로 국제 관광객의 이동 심화와 특급호텔의 신축으로 우리나라 호텔업계에 있어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호텔기업의 생존을 위한 차원에서 strategy적 제휴가 광범위하게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향후 한국기업들의 성장strategy을 배재하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이미 strategy적 核心(핵심)을 이루고 있다아 호텔기업도 예외는 아니어서 빠르게 변…(drop)
다.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hotel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 론
Ⅱ. 호텔산업의 特性(특성)
Ⅲ. 세계호텔산업의 추세
Ⅳ. 호텔경영을 위한 strategy 및 marketing
1. 호텔경영 strategy
2. marketing strategy
Ⅴ. 결 론
앞서 살펴본 국제호텔의 경영·marketing strategy은 앞으로의 호텔산업 발전경향에 따라 계속 수정되고 보완되어져 더욱 효율적인 모습으로 變化해 나갈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호텔기업이 지금과 같이 단순한 업무제휴에서 벗어나 구체적인 strategy적 제휴에 들어가게 되면 상대호텔 기업으로부터 경영자원의 지원, 상이한 가치관, 사고, 행동양식의 학습 또는 새로운 지식을 전수 받을 수 있을 것이다.호텔경영






Download : 호텔경영_2051899.hwp( 53 )
호텔산업의 특성에 대해서 서술한 후 호텔경양을 위한 전략 및 마케팅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호텔기업이 세계화와 strategy적 제휴를 추진하게 되는 근본동기는 자기 호텔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업 특유의 경쟁우위요소를 보다 광범위한 시장에서 실현하거나 타 호텔기업의 우위 요소를 이용 또는 획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아 앞으로 strategy적 제휴는 호텔 기업에 있어 생존 및 성장을 위한 결과 적인 수단으로서 중요시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호텔업계는 특급호텔 중심의 불황타계를 위한 목적에서 일부 특급호텔 기업 상호간에 부분적으로 업무제휴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