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定義(정의) ,특징과 IMC 기업事例(대한航空,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分析(분석)및 나의opinion(의견)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22:08
본문
Download : IMC 개념,특징과 IMC 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 나의의견정리 [IMC 전략사례분석].hwp
또 브랜드 관련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단순히 대중매체광고와 같은 단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표적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있어 가장 결과 적일 수 있는 매체나 접촉수단을 선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이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에 effect을 주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태도를 강화하는 것을 넘어서서, 제품구매와 같은 특정한 행동reaction 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수행되어야 함을 뜻한다.
IMC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포장 커뮤니케이션, 체험 marketing , 버즈 marketing , PR커뮤니케이션, 스포츠 marketing 등이 있다
2. IMC 특징
(1) 행동에 effect을 미침
IMC의 목표(目標)는 소비자의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것이다.
(2) 모든 접촉수단의 활용
IMC는 모든 형태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도구, 즉 고객접촉수단을 메시지 전달경로의 대안으로 활용하는데 여기서 접촉수단이란 표적고객에 도달가능하면서 자사 브랜드에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메시지 전달매체를 의미한다.IMC,개념,특징과,IMC,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나의의견정리,IMC,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IMC 定義(정의) ,특징과 IMC 기업事例(대한航空,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分析(분석)및 나의opinion(의견)정리 [IMC 전략事例分析(분석)]
IMC 定義(정의) ,특징과 IMC 기업事例(대한航空,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分析(분석)및 나의opinion(의견)정리 [IMC 전략事例分析(분석)]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IMC 개념,특징과 IMC 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 나의의견정리 [IMC 전략사례분석].hwp( 66 )
설명
IMC 개념,특징과 IMC 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 나의의견정리 [IMC 전략사례분석] , IMC 개념,특징과 IMC 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 나의의견정리 [IMC 전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IMC 개념 특징과 IMC 기업사례 대한항공 카페베네 아마존닷컴 비타 나의의견정리 IMC 전략사례
IMC 기업example(사례)
관념,특징
기업example(사례)
-대한flight(항공),카페베네
-아마존닷컴,비타500
나의opinion
CONTENTS
1. IMC 관념
2. IMC 특징
3. IMC 기업example(사례)
(1) 카페베네 IMCstrategy
(2) 대한flight(항공) IMCstrategy
(3) 아마존닷컴 IMCstrategy
(4) 비타500 IMCstrategy
4. 結論 및 느낀점
1. IMC 관념
IMCstrategy이란 직원, 고객, 여타 이해관계자 및 공중에 대하여 상호이익의 관계를 육성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strategy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고 조정함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건설적인 접촉을 이루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과정이다. 이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단순히...
IMC 기업example(사례)
관념,특징
기업example(사례)
-대한flight(항공),카페베네
-아마존닷컴,비타500
나의opinion
CONTENTS
1. IMC 관념
2. IMC 특징
3. IMC 기업example(사례)
(1) 카페베네 IMCstrategy
(2) 대한flight(항공) IMCstrategy
(3) 아마존닷컴 IMCstrategy
(4) 비타500 IMCstrategy
4. 結論 및 느낀점
1. IMC 관념
IMCstrategy이란 직원, 고객, 여타 이해관계자 및 공중에 대하여 상호이익의 관계를 육성하고 강화하기 위하여 strategy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고 조정함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건설적인 접촉을 이루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는 과정이다.
(3) 시너지결과 의 달성
IMC의 the gist은 다양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도구들 간에 시너지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 인데 광고, POP, 판촉, 이벤트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 요소는 하나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강…(투비컨티뉴드 )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1.gif)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2.gif)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3.gif)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4.gif)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5.gif)
![IMC%20개념,특징과%20IMC%20기업사례(대한항공,카페베네,아마존닷컴,비타500)분석및%20나의의견정리%20[IMC%20전략사례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IMC%20%EA%B0%9C%EB%85%90,%ED%8A%B9%EC%A7%95%EA%B3%BC%20IMC%20%EA%B8%B0%EC%97%85%EC%82%AC%EB%A1%80(%EB%8C%80%ED%95%9C%ED%95%AD%EA%B3%B5,%EC%B9%B4%ED%8E%98%EB%B2%A0%EB%84%A4,%EC%95%84%EB%A7%88%EC%A1%B4%EB%8B%B7%EC%BB%B4,%EB%B9%84%ED%83%80500)%EB%B6%84%EC%84%9D%EB%B0%8F%20%EB%82%98%EC%9D%98%EC%9D%98%EA%B2%AC%EC%A0%95%EB%A6%AC%20%5BIMC%20%EC%A0%84%EB%9E%B5%EC%82%AC%EB%A1%80%EB%B6%84%EC%84%9D%5D_hwp_06.gif)
다.
IMC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에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포장 커뮤니케이션, 체험 marketing , 버즈 marketing , PR커뮤니케이션, 스포츠 marketing 등이 있다
2. IMC 특징
(1) 행동에 effect을 미침
IMC의 목표(目標)는 소비자의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