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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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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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은행은 CRM 책략을 실천하기 위해 우선 40여개이상의 시스템으로부터 3천8백만개 이상의 고객데이터를 데이터웨어하우즈로 끌어내렸다. 그리고 진정한 고객세분화 效果(효과)를 얻기 위해, 고객들을 어떠한 기준에 의해 측정(測定) 할 필요가 있었다. 고객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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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고객을 일반고객과 비즈니스고객으로 분류하였고, 이러한 고객세분화는 고객의 수익성을 이해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었던 것이다.
따라서 고객세분화를 위해 측정(測定) 가능한 目標(목표)를 세우고 고객을 세분화작업은 중요한 단계였다. 고객유지 호로그램은 가 장 수익성이 높은 고객들을 유지하고 수익성이 적거나 예금이 적은 계좌들로부터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다. 즉, 고객을 측정(測定) 한다는 것은 …(To be continued )
Bank Of Ameica는 CRM에 대한 전략적인 방향을 설정하여 현 상황에 맞는 고객유지 program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후 많은 변수들을 사용하여 현재 수익성, 거주지별, 행동특성(特性)별, 인구통계학적별, 각 채널별(지점을 사용하는 것과 전자우편, PC통신등을 이용하는 것)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비즈니스별로 고객을 분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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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k Of Ameica는 CRM에 대한 전략적인 방향을 설정하여 현 상황에 맞는 고객유지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고객유지 ... , CRM이란 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Bank Of Ameica는 CRM에 대한 책략적인 방향을 설정하여 현 상황에 맞는 고객유지 호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