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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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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인 야나이 다다시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유니클로가 탄생하게 되었다. 2001년 영국 진출을 스타트으로 2005년 9월 한국에도 롯데쇼핑과 합자회사 에프알엘코리아(주)를 설립하여 해외 SPA브랜드 중 최초로 진출 하게 되었다. 상품개발 부서는 도쿄와 미국에 두어 국제적인 유행을 분석한다.
1984년 6월 히로시마 1호점을 오픈하면서 스타트된 중저가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 내에만 76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836개 점포를 거느린 글로벌 체인으로 성장했다. 그리고 상품은 중국(China)에서 90%이상이 생산되고 있고, 그 외에 인건비가 낮은 아시아 국가에도 공장을 두고 있다아 이렇게 상품개발부터 제조, 유통, 판매의 전 과정을 본사가 일괄적으로 통제하고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유니클로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안할 수 있다아 이는 다른 제조 소매업 `SPA` 브랜드와 비교해도 단연 돋보이는 유니클로의 특징이다.유니클로,유니클로성공요인,유니클로브랜드,유니클로경쟁업체,유니클로책략,유니클로마케팅,SPA브랜드,유니클로analysis,유니클로問題點,유니클로improvement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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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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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marketing 事例(사례) 분석 `유니클로`
-목차-
1. 기업紹介(소개)
2. 現況
3. 4P 분석
3.1 가격(Price)
3.2 제품(Production)
3.3 촉진(Promotion)
3.4 유통(Place)
4. SPA브랜드와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4.1 SPA브랜드의 定義(정의)
4.2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5. 유니클로와 경쟁업체와의 전술비교
5.1 지오다노
5.2 ZARA
5.3 비교분석
6.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方案
7. 서지사항 및 출처
1. 기업紹介(소개)
유니클로는 유니크(Unique), 클로징(Clothing), 웨어하우스(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유니클로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 각지에 부서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아..
marketing 원론
marketing 事例(사례) 분석 `유니클로`
-목차-
1. 기업紹介(소개)
2. 現況
3. 4P 분석
3.1 가격(Price)
3.2 제품(Production)
3.3 촉진(Promotion)
3.4 유통(Place)
4. SPA브랜드와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4.1 SPA브랜드의 定義(정의)
4.2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5. 유니클로와 경쟁업체와의 전술비교
5.1 지오다노
5.2 ZARA
5.3 비교분석
6.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方案
7. 서지사항 및 출처
1. 기업紹介(소개)
유니클로는 유니크(Unique), 클로징(Clothing), 웨어하우스(wear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이다.
유니클로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 각지에 부서를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장인 야나이 다다시가 일본의 GAP을 꿈꾸며 지난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장하며 유니클로가 탄생하게 되었다. 현재 8개 국가에 진출해 있는 유니클로는 `특정국가에서만 잘 팔리는 옷은 결국 그 국가에서도 팔…(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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