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i.co.kr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problem(문제점) > omi8 | omi.co.kr report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problem(문제점) > omi8

본문 바로가기

om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problem(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8 14:2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문제점.hwp




조사 결과, 대학생 55%가 무의식적·습관적으로 소비하는 것으로 드러나, 대학생 생활에 소비文化(culture) 가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環境(환경)강의 수강생의 경우, `소비중독 바이러스 주의`에 그친 반면, 일반 학생들은 이미 `소비중독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 環境(환경)교육이 얼마나 중요한 지 설문조사조사 결과 나타났다. 이러한 `어플루엔자` 개념(槪念)을 바탕으로, 녹색연합은 지난 2003년 …(To be continued )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반면, 국민대학교 環境(환경)교육(북한산과 녹색캠퍼스)을 받은 학생은 일반학생에 비해 環境(환경)의식 및 소비자 의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TV 시청시간, Internet 사용시간이 늘어날수록 소비증세는 더 심각해지는 것으로 나타나, 미디어 노출과 소비중독 사이에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드러났다. ,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대 소비 트랜드 문제점

Download :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문제점.hwp( 35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problem(문제점)
다.

사회과학,대,소비,트랜드,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문제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사회과학] 20대 소비 트랜드의 problem(문제점)
[사회과학]%2020대%20소비%20트랜드의%20문제점_hwp_01.gif [사회과학]%2020대%20소비%20트랜드의%20문제점_hwp_02.gif [사회과학]%2020대%20소비%20트랜드의%20문제점_hwp_03.gif [사회과학]%2020대%20소비%20트랜드의%20문제점_hwp_04.gif [사회과학]%2020대%20소비%20트랜드의%20문제점_hwp_05.gif

순서

대학생 2명 중 1명, `소비 중독 바이러스` 감염
[오마이뉴스 김윤희기자]


▲ 대학생 소비 상황 및 環境(환경)의식 조사
環境(환경)단체 녹색연합과 국민대학교는 지난 6월 9일, 대학생 소비의식 및 소비습관을 평가하기 위해 국민대학교 학생 447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소비의식 상황`을 조사하였다.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필요치 않은 물건을 세일에 현혹되어 구입한 적이 있다(긍정 78.2%) ▲뭔가 소비할 것이 없으면 따분해진다(긍정 35.8%) ▲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푼다(긍정 35.8%) 등 `쇼핑 중독증`이 심각한 것으로 analysis(분석) 되었다.




`소비중독 바이러스`는 미국 環境(환경)과학자 데이비드 웬, 듀크대학 메일러 교수 등 저명한 環境(환경)전문가들이 공저한 `어플루엔자(Affluenza)`에서 처음 언급된 개념(槪念)으로, 풍요로워질수록 더 많은 것을 추구하려는 현대인의 소비심리를 나타낸다. 또 대화를 하다보면 사고 싶은 `물건`들 이야기를 자주한다고 응답한 대학생도 무려 76.7%나 되어 대학생들의 일상생활이 `소비`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반영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o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o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