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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게보린의 시장진출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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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1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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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ban, Carter, Gaskin &Mucha, l986)



시장을 먼저 개척한 상표는 많은 경우 그 뒤에 진입하는 상표들보다 인지도, 유통, 포지셔닝 등의 여러 가지 면에서 이점을 갖게 된다.


시장을 먼저 개척한 상표는 많은 경우 그 뒤에 진입하는 상표들보다 인지도, 유통, 포지셔닝 등의 여러 가지 면에서 이점을 갖게 된다. (Urban, Carter, Gaskin &Mucha, l986)
-icality) 획득에 따르는 소비자들의 선호 형성(Carpenter &Nakamoto, 1989; 한민희, 이상혁, 황인석, 1996)등이 제시되었다. 그러나 꼭 시장점(長點)유율 면에서 1위를 고수한다 해도 그것을 뒤집는 事例도 있다 (게보린vs사리돈)
전환비용(Schmalensee, 1987; Stigler &Becker, 1977), 새로운 상품군에서의 전형성(prototy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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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게보린의 시장진출의 戰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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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우 사장은 1970년 12월 26일 삼진상사 설립 (의약품 도매업 허가 제 12호)하여1972년 11월 1일 대한장기약품(주) 인수, 삼진제약(주)로 상호변경하여 발전한 후 1979년 3월, 삼진제약은 게보나의 처방을 일부 변경改善하여 제품명을 게보린으로 하고 새로이 진통제 시장에 본격 진출하였다.


예컨대 우리 나라의 소주 시장에서 진로는 수십 년 동안 많은 후발진입자들이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958년 현재 전국적인 시장점(長點)유율 면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우를 일반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는데 성공한 상표는 그 시장에서 진입장벽을 형성함으로써 장기간에 걸쳐 높은 시장점(長點)유율과 함께 많은 이윤을 향유하게된다 (Robinson, 1988; Robinson &Formell, 1985). 이같은 시장개척이점에 대한 설명(說明)으로는 시장개척상표가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는 점(Lane, 1980), 후발진입상표의 품질에 대해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위험이나 시장개척 상품과 관련하여 사용자가 습득한 상표특유의 기술에 의해 발생되는상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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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게보린의 역사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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