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18:14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hwp
1. 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3. 활동내용
공통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만 1세 영아들은 개별 중심의 하루 일과를 계획해주어야 한다. “어? 이게 무슨소리지? 선생님 손에서 소리나 나나?”라고 이야기를 하며 영아와 대화를 한다. 혼자 흔드는 것을 어려워하는 영아는 교사가 도움을 주어 흔들어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한다.
2.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논하쇼
2. 주의사항
설명
1. 기본원리
Ⅱ. 유아와 학습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
등원 및 맞이하기-오전간식-실내자유놀이-실외놀이(산책)-점심식사-낮잠-실내자유놀이-귀가
학년2학년
학과유아교육과
2. 만 1세반 하루 일과
Ⅰ.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3. 활동내용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만 1세 영아들은 개별 중심의 하루 일과를 계획해주어야 한다. 교사가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아가 따라서 흔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아별 컨디션에 따라, 놀이, 휴식 등이 개별적으로 조절되어 이루어져야 함을 기억해야 하며, 교사가 계획한 시간에 맞춰 움직일 수 없음을 기억하고 유동적인 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흥미를 보이는 영아에게 손과 발에 방울을 달아준다. 영아별 컨디션에 따라, 놀이, 휴식 등이 개별적으로 조절되어 이루어져야 함을 기억해야 하며, 교사가 계획한 시간에 맞춰 움직일 수 없음을 기억하고 유동적인 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방송대#방통대#방송통신대#유아교육#영유아교수방법론#만1세#계획서
Download : 유아교육 - 영유아교수방법론 - 만.hwp( 71 )
※ 다음 중 두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3.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신체 : 손과 발에 방울 흔들기
소개글
2. 만 1세반 하루 일과
과목명영유아교수방법론
목차
1. 만 1세반 하루 일과 계획 시 유의사항
순서
주제 : 움직여요
3. 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영아들에게 방울 소리를 들려주며 흥미를 유발한다. 혼자 흔드는 것을 어려워하는 영아는 교사가 도움을 주어 흔들어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한다. 2. 만 1세반 하루 일과 등원 및 맞이하기-오전간식-실내자유놀이-실외놀이(산책)-점심식사-낮잠-실내자유놀이-귀가 3. 활동내용 주제 : 움직여요 -신체 : 손과 발에 방울 흔들기 영아들에게 방울 소리를 들려주며 흥미를 유발한다. 흥미를 보이는 영아에게 손과 발에 방울을 달아준다. 교사가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아가 따라서 흔들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 이게 무슨소리지? 선생님 손에서 소리나 나나?”라고 이야기를 하며 영아와 대화를 한다.